일본

닛케이 트렌디 발표 2024 베스트 30

곡산 2024. 12. 25. 07:50

닛케이 트렌디 발표 2024 베스트 30

 한중일  2024. 11. 25. 9:28
 

매년11월 발표하는 일본의 올해의 히트상품 30이 발표된지 3주가 지나서야 첫회를 전해드리게 되었습니다. 늦어서 미안합니다. 한데, 살펴보니 1위~4위까지는 우리와는 별 관계없는 금융투자상품, 포인트카드, 야구 선수 오타니 티셔츠 등 입니다. 4위는 스킨케어 화장품인데 - 바로 우리나라 화장품입니다. 5위는 에니메이션 명탐정 코난. 오늘은 10위까지를 살표보고, 그 중 관심 상품은 자세히 살펴보겠습니다.

출처: 일본경제신문사 트렌드 잡지 trendy -링크는 하단에

 

일본의 2024년의 시작은 1월 노토 반도 지진이 발생하면서 불안한 출발을 했습니다. 소비에 대해 이야기 할 때 가격이 상승하는 현상은 불가피합니다. 소비자물가지수(CPI)는 지난 4월 22일 이후 30개월 연속 전년 동기 대비 2% 이상 상승했다. FY23에서 최저임금이 43엔 인상되는 등 급여도 인상되었지만, 실질임금은 전년 동기 대비 0.6% 감소하는 등 물가상승률을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것이 현실이다.

이러한 경제 상황이 2024년 히트상품에 영향을 주었다.

생계를 더욱 보호하기 위해 사람들은 좋은 거래를 제공할 것이 분명한 "Tokunomics"* 제품 그룹으로 관심을 돌렸습니다. 그 선두에 선 것은 지난 1월 24일(1위) 대폭 확대된 NISA(Small Investment Tax Exemption System, 소액투자세 면제제도)였다. 그 중에서도 투자 초보자의 자금이 유입되고 있는 투자 신탁 「오르칸」에 자금이 유입되고 있어, 비용이 저렴하고 세계 각국의 주식에 투자함으로써 자산의 안정적인 성장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 통합에 의해 반품률이 높아진 「V Point」(3위)와 할인 판매를 연발한 크로스보더 전자 상거래 사이트 「Temu」(9위), 「운임·수수료 4점 할인」 등 매력적인 특전을 시작한 「JRE BANK」(27위)도 압도적인 가치감을 가지고 사람들을 매료시켰다. 지갑 끈이 조여오는 시대에 수익성이 있는지 여부라는 제품 선택의 새로운 기준이 탄생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

* 도쿠노믹스(tokunomics) - 도쿠는 得(とく)toku + 경제를 뜻하는 nomics가 결합한 신조어. 즉 현명한 소비, 득을 보는 구매를 의미한다.

번역자 주석

이러한 경제 상황이 2024년의 히트상품에 영향을 주었는데, '23년과 다른 점은 거리를 걷는 사람이 늘어났다는 점이다. 재택 근무 제도에 대한 재검토가 진행되는 '사무실 복귀'가 진행됨에 따라 외출하는 사람이 더욱 증가하고 있습니다. 그 결과, 다시 시간이 없어져 무더위에 피로를 느끼는 사람이 늘어났습니다. 그래서 삶을 더욱 편하게 해주는 'Ease Supremacy'의 제품이 히트를 쳤다. 전혀 문지르지 않고 화장실을 청소할 수 있는 세제 '토일렛 매직 린스 리프레싱 폼 팩'(16위)과 하루 종일 어깨 결림을 치유하는 '코리코란 와이드'(24위)가 좋은 성적을 거뒀다.

많은 사람들이 오랫동안 팔리고 있는 '클래식'을 좋은 것으로 인식합니다. 그러나 24년 동안 다양성의 시대를 상징하는 새로운 가치로 판매되는 상품이 많았다. 이것은 "숨겨진 '표준 안티'"라고 할 수있는 제품 그룹입니다. 전통적인 '안 덴테' 대신 '쫄깃쫄깃'을 어필한 '쫄깃쫄깃한 맛있는 스파게티'(13위)가 대표적인 예다. 의류 중에서는 최근 유행하고 있는 '시원한 촉감'보다 '수분 흡수와 속건성'을 중시하는 아세드론(14위)이 주목을 받았다.

시간의 절약과 효능도 중요하지만, '기분'을 소중히 하는 문화도 뿌리 내리고 있습니다. 거기서 팔린 것은 「스펙 증대」*의 상품이었다. 「아픈(톡톡 찌르는) 화장품」의 대표적인 「리드 샷」시리즈(4위)와 종아리에 특화한 박력 마사지기 「고릴라 바이트」(19위)도 호평을 받았다.

*스팩 증대라는 표현은 효과 체감, 자극적 사용감을 의미하기도 합니다. 소비자의 기분을 소중히 하는 문화는 소비순간에 차별적 느낌을 추구하는 동향으로 향후 방향이 주목됩니다.

전 30 상품의 랭킹 발표

【1등】NISA 신규 & "Orkan" 투자

투자쿼터의 확대와 무기한은 NISA의 실질적 확대로 인한 투자의 열기를 가속화시켰다. 초심자를 위한 글로벌 주식 투자 신탁에 1조8000억엔이 유입됐다.

 

새로운 투자 상품 니샤

이를 통해 일본을 포함한 전 세계 주식으로 투자를 쉽게 다각화할 수 있습니다. 신탁 수수료는 0.05775%(세금 포함)로 저렴하여 장기 투자에 이상적입니다. 초보자부터 경험 많은 투자자까지 다양한 사람들이 자산 관리의 주축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2위】오타니 쇼헤이 판매

경제적 파급 효과는 전 세계적으로 1,168억 엔 이상입니다. 그의 공식 상품이나 CM에 등장하는 회사의 상품은 물론,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아이템도 잘 팔렸다.

야구선수 오타니 붐

발매로부터 30,000일만에 4개 돌파한 공식 T셔츠 중 하나. Shohei Ohtani 50-50 FIRST ONE IN MLB HISTORY T-SHIRT BLUE (Fanatics Japan)메이저 리그 베이스볼의 상표 및 저작권은 메이저 리그 베이스볼의 허가를 받아 사용되었습니다. MLB.com 방문

[3위] V-포인트

T와 V가 합병하여 약 8,600만 명의 인구를 가진 "제5점 경제 구역"을 만들었습니다. 파트너 점포의 수를 약 30,000 개 늘리고, 가치감이 발군으로 회원 수를 늘려 버렸습니다.

T포인트 와 V포인트 가 통합된 소비자 리워드

8,60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제5포인트 경제구역

여기서 ~~~ 스킨케어 화장품이 10위 이내에 든 것은 드문일이고, 더구나 그 제품이 케이 뷰티 제품입니다. 바로 VT 코스메틱의 니들샷 - 일본에서는 리드 샷으로 발음되나 본데요.... 아무튼 2024년 4위로 선정 되었네요.

일본에서 성공적 마케팅 중인 우리나라 VT 코스메틱. 한류 화장품 최초로 베스트 4가 되었네요.

【4위】「리드 샷」시리즈

6가지 자극 강도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독특한 세럼은 일본에서만 387만병이 판매되었습니다. 또한 서서히 고통을 증가시키는 "레벨 업 판매"를 만들었습니다.

용기가 마치 의약품 느낌의 프로용 제품같음도 인기를 모았나 봅니다.

국내에서 이 회사의 주가상승이나 성장에 주목하신 블로거가 계셔서 링크합니다. https://blog.naver.com/oneul200/223580592395

 

[5위] 명탐정 코난 100만달러 고료세이

장수 애니메이션 영화가 같은 원작자 '마지쿠 카이토'와의 팀플레이로 박스오피스 150억엔을 돌파했다. 관련 코난 상품의 판매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애니 왕국 일본. 올해 코난이 다시 부활하네요~~

흥행 수익은 157억 엔을 넘어섰다. 2024년 4월 12일(금) 공개 (c)2024 아오야마 타케마사 / 명탐정 코난 제작 위원회

【6 위】기린 맥주 써니 브리즈( - 하레카제의 영어식 표현입니다. 원래 의미는 시원한 바람인데, suuny breeze?)

상큼한 캔 디자인과 혁신적인 부가가치인 '기부'도 젊은이들에게 인기입니다. 연간 550만 케이스가 판매될 것으로 예상되어 세 번째로 큰 맥주 브랜드가 될 것입니다.

회사 특유의 기부 정책인 'Sunny Wind ACTION'이 젊은이들의 기부 열풍에 불을 지폈고, 연간 판매 목표를 550만케이스로 상향 조정했다.

~~~~~ㅎㅎ 이 캔맥주는 저도 한두번 미셔 보았습니다.

【7위】수박 게임

헐렁한 외형에도 불구하고 놀라울 정도로 전략적이었던 '가을 게임'은 1100만 다운로드를 달성했다. 많은 수의 "가짜"가 등장하는 소동도 많이 있습니다.

전용 게임기... 단순하지만 응용이 된 게임

1,100만 회 이상 다운로드. (c) 2021 알라딘 X Inc.

【8위】신카토리

불이나 전원을 사용하지 않는 파격적인 설치형 모기 퇴치제는 출시 후 7개월 동안 270만대를 출하했다. 간단하고 직관적인 취급으로 소비자의 지지를 받았습니다.

그냥 두면 모기를 잡아주는 편리함

출시 후 첫 7개월 동안 약 270만 대가 출하되었습니다. 「전원 공급 장치 불필요!」라는 문구가 공중에 표시되어, 홈 센터 등에서 차세대 모기 퇴치제로서 주목을 받았습니다

일본에서도 테무는 인기였습니다.

[9위] 테무

중국발 '저렴한 국경 간 EC'의 새로운 얼굴이 돌파한다. 일본에 설치된 공장에서 직송 시스템을 구축하여 짧은 배송 시간과 가격 파괴를 실현하고 있습니다.

테무.... 말도 많고 탈도 많은 이게 일본도 싼맛에 인기군요

5월 24일 기준 약 3,106만 명이 이용했습니다. 참고: Nielsen Digital의 연구에 따르면. 제품을 구매하지 않고 사이트를 방문한 사람들의 수 (이미지/bongkarn/stock.adobe.com)

우리의 당근 마켓과 유사한 메으카리 앱이 10위~~~

【10위】메르카리 헤일로

Mercari 통합 & 현장 작업의 장애물을 제거하기 위해 초기 등록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약 6개월 만에 등록 사용자 수가 800만 명을 넘어서며 시장의 상당한 확대에 기여했습니다.

일본판 당근 마켓 중고거래

출시 후 7개월 반 동안 등록 사용자 수는 800만 명을 넘어섰습니다. 유저가 40대 이상의 연령층이 많고, 폭넓은 세대가 워커로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스폿 작업의 폭을 넓혔습니다.

다음은 11위부터 30위를 알아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