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빵가루 입힌 냉동식품 소비 증가
브라질의 냉동식품 시장은 최근 몇 년간 높은 성장을 보여주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냉동제품이 제공하는 편의성과 슈퍼마켓 및 편의점에서의 가용성 증가로 더욱 가속화 되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 또한 가정에서의 식사 준비에 더 편리한 옵션을 찾는 사람들로 인해 냉동식품의 판매가 증가되었다. 이에따라, 냉동식품중 빵가루를 입힌 식품시장 또한 큰 성장 잠재력을 가진 카테고리로 부상하였다.
브라질의 빵가루를 입힌 냉동식품 시장은 연평균 7.4%의 성장을 기록하고 있다. 이 동향은 소비자들이 가정에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편의성 증가와 2021년부터 2022년까지 가정에서 음식을 튀기는 비율이 46% 증가하였다는 Kantar 리서치 회사 조사결과가 이를 뒷받침해주고 있다. 시장 전망에 따르면, 이 식품부류의 연간 매출은 약 29억 헤알이며, 빵가루를 입히지 않은 냉동 제품보다 평균 가격이 15%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브라질에서 규모가 가장 큰 닭고기와 돼지고기 생산 및 수출업체 중 하나인 Seara(세아라)는 빵가루를 입힌 냉동제품의 신규 라인을 출시하였다. 이 라인에는 빵가루를 입힌 닭고기의 10가지 제품 등이 포함되어 있다.
브라질의 냉동식품 시장의 성장 추세는 빵가루를 입힌 식품분야에도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소비자들은 가정에서 실용적이고 맛있는 옵션을 계속해서 찾고 있고 빵가루를 입힌 냉동음식은 이러한 편의성과 맛있는 경험을 모두 제공하고 있다.
시사점
브라질 빵가루를 입힌 냉동식품에 대한 시장이 커짐에 따라 향후 한국의 돈까스, 핫도그 등 한국산 냉동 가공식품에게도 기회가 될 것이다.
출 처
https://gkpb.com.br/120217/seara-nova-linha-empanados/
https://www.mundodomarketing.com.br/lancamento/seara-apresenta-nova-linha-de-empanados/
'미국, 캐나다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캐나다 K-Food 유통망 트렌드 (0) | 2023.06.13 |
---|---|
‘플레이버 워터’ 미국서 건강 음료로 호평 (0) | 2023.06.11 |
미국, 음료와 건강에 좋은 식품이 2023년을 주도함 (0) | 2023.06.09 |
미국, 식품가격인상으로 업계 이윤 증가, 소비자 구매심리는? (0) | 2023.05.20 |
한국 비빔밥 美 SNS, 최고 인기식품 등극 (1) | 2023.05.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