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 상반기 소비자 히트상품 2 | |
악취, 덮는 게 아니라 분해
애경에스티의 방향소취제인 ‘홈즈 에어후레쉬’는 향으로 냄새를 가리는 일반적인 방향제가 아닌, 냄새 입자를 화학적으로 분해시켜 냄새가 나지 않는 입자로 바꾸는 ‘소취’ 기술을 국내에서 처음 적용한 제품이다. 천연 소취성분을 사용해 은은한 미향으로도 실내 공간을 상쾌하게 바꿔주고, 냄새를 근본적으로 없애주기 때문에 제품 사용 뒤 냄새가 다시 나는 단점을 극복했다. 제품도 주방용 에어로졸, 벽지용 데오센서, 화장실·욕실전용 크리스탈워터, 자동차용 젤로포트 등 냄새의 종류와 발생 형태에 맞춰 사용할 수 있도록 용도별로 다양하게 나와 있다. 냄새 제거에 대한 소비자의 욕구를 정확히 파악해 방향소취제에 대한 만족도를 한층 더 끌어올렸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파운데이션 : 슬라이딩팩트 EX 스노우 크리스탈
무대 위 모델처럼 빛나는 피부
슬라이딩팩트 EX 스노우 크리스탈(윤광 팩트)은 피부에 바르는 즉시 자연스럽고 매끈한 윤기와 광택을 부여해 매끄럽고 고급스러운 피부톤을 연출해 준다. 또 휴대전화처럼 세미 오토 방식으로 미끄러지듯 열리는 디자인이 돋보이는 제품이다. 피부를 투명하게 표현하고 시간이 지나도 칙칙해지지 않는 것이 장점이다.
외국 패션 컬렉션의 캣워크를 눈여겨본 아모레퍼시픽 라네즈 메이크업 개발팀이 건조하거나 두껍지 않으면서도 실크처럼 매끄러운 윤기를 가진 피부톤과 볼륨감 넘치는 립 메이크업이 등장한 것에서 포인트를 얻어 윤광 메이크업 트렌드를 발표했다. 여름을 맞아 자외선 차단 기능이 강화된 선팩트가 추가로 출시됐다.
타운하우스 : 교하 윈슬카운티
독립정원 갖춘 정통 타운하우스 동문건설이 경기 파주 교하새도시에 선보인 ‘교하 윈슬카운티’는 경기 북부에서는 보기 드문 고품격 타운하우스로 주목을 받으며 인기를 모았다. 블록형 단독주택지에 98가구가 들어서는 윈슬카운티는 222~289㎡형 크기로, 정통 타운하우스의 장점을 고루 갖춘 주거단지다. 전 가구가 독립된 정원, 2대 이상의 주차공간, 2층 테라스를 갖추고 있고 입주자의 취향에 따른 주문형 실내마감 방식을 채택했다. 단지 중앙 커뮤니티센터에는 실내골프연습장, 피트니스센터, 취미실, 휴식공간이 마련됐다. 새도시 안에서도 일산과 가까운 남쪽에 위치하며, 인근에 중앙공원과 두일중학교, 두일초교가 있다. 자유로가 가깝고 2009년 완공 예정인 경의선 복선전철도 이용할 수 있다.
영어학원 : 잉글리쉬 무무 마을 학습관
영어로 문제해결 능력 기른다
잉글리쉬 무무는 듣고 말하기를 기본으로 영어 원서를 자유롭게 읽고 발표할 수 있는 ‘마을학습관’ 시스템을 개발·도입한 영어교육 전문회사다. 영어는 스스로 학습하며 사고력을 향상시켜 나가는 ‘학습자 중심의 반복학습’이 중요하다고 잉글리쉬 무무는 강조한다. 이런 관점에서, 학습자들은 기존의 해답 주도적 방식에서 벗어나, 자신이 수행해야 할 과업 중심으로 학습관 전용 교재와 음성소스를 활용한 문제해결 능력을 기르게 된다.
잉글리쉬 무무는 지난 6월 기준으로 886개의 마을학습관을 개설했으며, 장기적으로 전국에 2500개의 마을학습관을 만들어 어느 지역에서든 걸어서 5분 안에 학습관을 갈 수 있게 할 계획이다. 전국의 어떤 ‘잉글리쉬 무무 마을학습관’을 가도 똑같은 교육 프로그램으로 공부할 수 있다.
사무용의자 : 이노체어
앉기도 하고, 눕기도 하고
등받이가 180도로 완전히 눕혀지는 기능을 가진 의자다. 판스프링을 이용해 180도 눕혀졌던 등받이가 90도로 전환되는 복원력도 뛰어나다. 등받이가 등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90도부터 180도까지 움직여, 스트레칭과 복근운동도 할 수 있다.
오래 앉아서 생활할 때 발생하는 근막통증후군과 허리 디스크 등을 예방할 수 있다. 스프링의 탄성원리를 이용하기 때문에 운동이 부족한 학생, 배가 나온 직장인, 복부비만이 있는 주부들도 가볍게 운동할 수 있다. 좁은 공간에서 간이침대로 이용하는 것도 가능하다. 발걸이를 앞으로 빼내면 침대처럼 편안한 잠자리가 만들어진다.
신기술 우수제품 및 조달 우수제품으로 뽑혔고, 장애인 보조공학기기로 선정돼 장애인을 위한 특수의자로도 공급되고 있다.
캔커피 : 칸타타
쉽게 즐기는 명품 원두커피
모카 시다모, 콜롬비아 슈프리모, 브라질 산토스 같은 세계 유명 산지의 고급 아라비카종 명품 원두를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원두커피다. 원두커피를 찾는 소비자를 겨냥한 것이다. ‘칸타타’는 17~18세기 바로크시대에 유행했던 성악곡 형식으로, 롯데칠성음료는 바흐의 ‘커피 칸타타’를 브랜드화했다.
칸타타 맛의 비결은 원두를 분쇄한 뒤 종이 필터에 넣고 뜨거운 물을 부어 추출된 커피가 아래로 떨어지게 하는 제조방식에서도 찾을 수 있다. 배전(로스팅) 뒤 3일, 분쇄 뒤 24시간을 지키는 것도 원두커피 맛을 깊게 해준다. 오리지널 원두커피 맛을 느낄 수 있는 ‘블랙’, 설탕만 넣은 ‘스위트 블랙’, 우유와 설탕을 함께 넣은 ‘프리미엄 블렌드’를 함께 공급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다.
발효유 : 윌 석류·복분자
단맛은 줄이고 효능은 높이고
올 4월 출시된 한국야쿠르트의 ‘윌 석류·복분자’는 기능성 발효유 ‘윌’의 인기를 이은 시리즈 제품으로, 기존 제품의 효과에다 석류와 복분자의 맛과 효능을 추가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단맛을 줄이고 성인 남녀가 선호하는 복분자와 석류를 첨가했다. 여성호르몬 성분이 많은 석류가 함유된 ‘윌 석류’는 여성들한테 인기가 높다.
이 제품은 광고로도 화제를 모았다. 삼각관계에 있는 한 여자와 두 남자를 내세워, “죽마고우 두 친구의 위 속에 헬리코박터균을 심은 것은?”이라는 질문을 던져 ‘키스로도 헬리코박터 파일로리균이 감염된다’는 메시지를 재치있게 표현하고 있다.
위스키 : 윈저17
한국인 입맛 사로잡은 위스키 디아지오코리아의 ‘윈저17’은 국내 슈퍼프리미엄급 위스키 시장을 개척한 첫 제품이라는 이름값과 함께 이후 시장 1위를 빼앗기지 않고 있는 이 분야 대표상품이다.
다년간의 조사와 상품개발을 거쳐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17년산 위스키’임을 표방하고 2000년 7월 출시된 이후 ‘윈저17’은 2002년부터 6년 연속 이 분야에서 50% 이상 점유율을 보이는 성과를 내고 있다. 2005년 1월 소비자 음용 블라인드 테스트에서는 ‘목 넘김’, ‘맛의 부드러움’ 등 위스키 품질 평가 9개 항목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한 바 있다. 윈저17은 국내 시장에서의 성공적 판매로 세계 슈퍼프리미엄급 위스키에서도 판매량 1위를 기록하고 있다.
김치 : 아름찬 김치
믿음 가는 대한민국 김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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