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태국 식품 시장은 ‘초단기 식품 트렌드’ 시대, 유행의 속도가 빨라졌다[사진: sentangsedtee] ▢ 주요 내용 1. 4개월 주기로 바뀌는 ‘초단기 식품 트렌드’ 시대 ㅇ 최근 태국에서는 태국차, 두바이 초콜릿, 말차, 소금빵(시오팡) 등 단기간에 유행하고 사라지는 식품 트렌드가 반복되고 있다. 이들 메뉴는 출시 직후 인플루언서 콘텐츠나 SNS 바이럴을 통해 급속히 퍼지며, 때로는 단 몇 주 만에 전국 매장에 등장할 정도로 빠르게 확산된다. 실제로 태국 배달 플랫폼 ‘라인맨(Line Man)’의 통계에 따르면, 태국차(Thai Tea) 전문 매장은 전년 대비 205% 증가했고, 2024년 배달 주문량은 40만 잔으로 81% 증가했다. ‘말차 열풍’ 역시 2024년 기준 500만 잔 이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