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4/03 4

[영국] 아동비만 문제 관련 식품광고 규제 개정 가이드라인

[영국] 아동비만 문제 관련 식품광고 규제 개정 가이드라인❍ 주요동향2022년 영국 건강 조사(Health Survey for England-HSE) 에 따르면 영국 성인의 약 64%가 과체중이며, 2023~2024년 영국 국가어린이조사프로그램(The National Child Measurement Programme-NCMP) 보고서에 의하면 초등학교 졸업 시 어린이의 약 22.1%가 비만 상태인 것으로 조사되었다. 국가 내 비만 문제는 정부 예산에도 부담을 주고 있는데, 영국 국민보건서비스(National Health Service-NHS)는 비만으로 인해 연간 65억 파운드를 지출하고 있다. 이에 영국은 비만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고지방·고당·고염분 제품(High Fat, Sugar, Salt-HFS..

[일본] 펫 푸드 시장, 프리미엄화 트렌드 가속화

[일본] 펫 푸드 시장, 프리미엄화 트렌드 가속화 일본 펫 푸드 시장이 프리미엄화, 기능성 강화, 맞춤형 제품 확대라는 세 가지 핵심 트렌드를 중심으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야노경제연구소의 발표에 따르면, 2024년 펫 푸드 일본 시장 규모는 199억8,000만엔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2027년에는 370억 7,800만엔까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된다. 이 중에서도 프리미엄 사료 제품이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으며, 고급 원료 사용 및 기능성 강화가 주요 특징으로 자리 잡고 있다.■건강과 기능성을 강조한 사료 인기  최근 일본 소비자들은 단순한 먹거리를 넘어 반려동물의 건강을 고려한 사료를 선호하는 경향이 강하다. 이에 따라 반려동물의 피부 건강, 면역력 강화, 소화기 개선, 관절 보호 등의 기능성을 ..

일본 2025.04.03

[미국] Natural Products Expo에서 본 2025 식음료 트렌드 13가지

[미국] Natural Products Expo에서 본 2025 식음료 트렌드 13가지[지구촌 리포트]▶ 2025 NPEW에서 확인한 식음료 트렌드 13   ⦁ 지난 3월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미국 애너하임에서 열린 세계 최대의 천연, 유기농 제품 박람회인 내추럴 프로덕트 엑스포 웨스트 (Natural Products Expo West)에서는 전 세계 수천 개의 식음료 기업들이 참가해 앞다투어 신제품을 선보였다. 이번 전시회를 통해 엿볼 수 있었던 2025년 주요 식음료 트렌드 13가지를 소개한다. 1. 수분 섭취는 더 이상 액체로만 하지 않는다소비자들은 건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서, 숙취를 피하기 위해서, 또는 인지 기능을 향상시키고 수면 장애, 소화기 문제, 심지어는 치아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서 ..

주류, 콘텐츠 통해 젊은 층 잡기 다양한 협업

주류, 콘텐츠 통해 젊은 층 잡기 다양한 협업 황서영 기자 승인 2025.04.03 07:54건강한 라이프스타일 관심 반영 트렌디한 경험으로 구매욕 자극오비맥주, PGA 파트너십 등 ‘골프 마케팅’ 강화하이트진로 ‘켈리’ KBO 극장 생중계 상품 기획글렌피딕 등 위스키, 유튜브 채널로 소비자와 소통주류업계가 소비자 시선을 잡기 위한 이색 마케팅 전략을 하나둘씩 꺼내들고 있다.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한정판 에디션, 굿즈 등을 출시하고 팝업 운영 등을 통해 긍정적인 브랜드 이미지를 구축하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그 범위도 넓다. 스포츠부터 음악, 미술, 영화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들과 컬래버레이션 중이다.낮아진 주류 소비량에 대응해 주류업계가 다양한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한정판 에디션, ..

식품뉴스 2025.0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