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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만] 대만의 “소스 및 조미료” 제품 시장 분석

곡산 2025. 3. 23. 11:30

[대만] 대만의 “소스 및 조미료” 제품 시장 분석

■ 2024년 소스 및 조미료 제품 판매액 NTD 160억 불 달성 전망, 천연 성분 제품의 수요 증가

2024년 10월에 발표된 유로모니터(Euromonitor) 조사 자료에 따르면 2024년 대만의 소스 및 조미료 제품의 판매액은 2023년 대비 약 4.9% 증가한 약 160억 대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 소스 제품의 식품 안전 및 편리함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 증가 

동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수입된 중국산 고춧가루에서 유해화학물질인 수단 색소가 불법 첨가된 사건이 발생하여 사회적 이슈가 된 이후 대만 소비자들의 천연 성분으로 제조된 제품 선호도가 높아지면서 식품 안전과 제조성분과 과정의 투명성이 강조된 제품 판매가 증가하고 있다고 한다. 아울러 제품의 안전성과 더불어 신선도에 대해서도 소비자들의 요구가 높아지면서 장시간 신선도를 유지할 수 있는 포장 기술을 갖춘 제품이 시장에서 인기를 얻고 있다고 분석했다.

 

■ 대만 소스 및 조미료 제품 시장의 전망

코로나19 기간 동안 소비자들이 외식보다는 가정식 중심의 식품 소비로 전환하면서 소스 및 조미료 제품의 판매가 활발하게 전개되었으나 엔데믹으로 인해 일상으로의 회복이 가속화되면서 가정 내 조리 비중이 감소하고 외식이 빠르게 확대됨에 따라 전반적인 소스 및 조미료 판매가 주춤한 상태이다. 이에 따라 향후에도 매년 평균 2% 수준의 성장이 전망된다. 다만, 식품 안전에 초점을 맞추면서 천연 성분을 활용한 제품에 대한 소비자들의 문의와 관심이 높아 해당 제품의 소비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 시사점

식품 구매 시 건강에 대한 대만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면서 소스 및 조미료 제품 구매 시에도 건강과 웰빙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추세인 만큼 대만 시장 진출 시 이점을 고려해서 수출 품목 선정과 마케팅 전략 수립이 필요하다.

 

■ 출처:

- 유로모니터 (Euromonitor) 유료 정보조사기관 정보 (Sauces, Dips and Condiments in Taiwan, Oct. 2024)


문의 : 홍콩지사 허진규(paul.hur@a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