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스페셜티 푸드의 진정한 가치를 이해하는 새로운 연구 발표
스페셜티 푸드 협회 (The Specialty Food Association, SFA)가 획기적인 연구 보고서인 ‘스페셜티 푸드의 진정한 가치 이해 (Understanding the Real Value of Specialty Foods)’ 두 번째 에디션을 발표하였다. 1,000명의 쇼핑객과 100개의 소매업체 및 기타 데이터 포인트에 대한 인터뷰를 바탕으로 작성된 새로운 보고서는 2014년 초판이 나온 이후 중요성이 더욱 커진 Specialty Foods가 소매업체의 수익성과 쇼핑객 충성도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
보고서는 현재를 Specialty Foods가 각광받는 시대라고 설명하면서 2013년 880억 달러였던 스페셜티 제품 매출이 2023년에는 149% 증가한 2,070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또한 Specialty Foods는 SFA가 측정한 63개 카테고리에서 전체 센터 스토어 식료품 매출의 21.6%를 차지하며 더 이상 틈새 상품이 아닌 식료품 부문의 성장을 이끄는 주요 동력으로 인식되고 있다고 밝혔다.
SFA의 빌 린치 (Bill Lynch) 회장은 경제가 불확실하고 가격이 변동하는 시기에 이번 연구가 식품 제조업체, 바이어, 중개인, 유통업체가 Specialty Foods 제품이 소매 업체의 수익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보고서는 고객이 매장을 평가하는 방식과 해당 매장의 Specialty Foods 품목 선택 사이에는 명확한 상관관계가 존재한다고 설명하고 있다. 설문조사에 참여한 쇼핑객의 거의 절반(44%)가 단골매장에서 취급하지 않은 Specialty Foods를 찾기 위해 2차 매장을 방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전문점 방문을 통해 일어나는 매출은 가구 당 연간 1,200달러에 해당한다. 보고서는 이러한 전문점 방문을 통해 일어나는 매출은 소매업체가 자체적으로 유치할 수 있는 매출이라고 지적하였다. 설문조사에 따르면 쇼핑객의 41%는 단골 매장에서 더 다양한 Specialty Foods를 취급한다면 다른 곳에서 쇼핑을 할 가능성이 줄어들 것이라고 답하였다.
타운&컨트리 마켓 (Town & Country Markets)의 센터장인 드와이트 리치먼드 (Dwight Richmond)는 고객들이 좋아했던 독특한 음식을 다시 발견하거나 좋아할 만한 새로운 음식을 접할 수 있도록 도와주면 매장을 다시 찾고 싶어하는 고객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고 전했다. 매장의 특별한 음식을 접한 고객들은 친구들에게 우리 매장에서 발견한 보물 찾기에 대해 언급할 것이며 몇 년 간의 충성 고객이 될 가능성이 있다고 하였다.
또한 Specialty Foods는 소매업체의 수익을 견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보고서에 따르면 Specialty Foods는 더 많은 매장 방문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수익성 측면에서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실제 Specialty Foods는 주류 품목에 비해 단위당 3~4배 높은 총 마진 수익을 창출하며 이를 통해 Specialty Foods 제품이 보이는 다소 느린 회전율을 보완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보고서는 밝혔다. 보고서에 따르면 Specialty Foods의 높은 평균 가격과 총마진율로 인해 소매업체에게 50.1%의 ROI (재고투자 수익률)를 제공하며 이는 일반 품목이 기록한 19.8%에 비해 두 배 이상 높은 수치이다. 리치먼드 센터장은 비즈니스 관점에서 볼 때 Specialty Foods는 해당 품목이 속한 모든 카테고리에서 마진과 매출 수익성을 향상시키는데 필요하다고 전했다.
SFA의 새 보고서는 Specialty Foods 의 경제적 영향, 소비자 인사이트 및 시장 역학, 소매업체 사례 연구, 성장 기회, 유통업체의 역할, 프라이빗 라벨 트렌드, 이커머스 전략, Specialty Foods미래 전망 등을 포함하고 있다.
참조:
Specialty Food Association Releases New Research, Understanding the Real Value of Specialty Foods – 2024 Edition
문의 : LA지사 박지혜(jessiep@a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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