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태제과 부라보콘, 모카·헤이즐넛 `부라보콘` 업그레이드
| ||
부라보콘은 해태제과의 효자 상품이다. 1970년 4월에 출시됐으니 40년 역사를 바라보고 있다. 수많은 아이스크림이 쏟아져 나왔지만 '국민 아이스크림'이라고 불릴 정도로 꾸준히 인기를 누리고 있다.
아이스크림 시장의 트렌드를 따라가다 보면 늘 부라보콘을 만날 수 있다. 정통 바닐라 맛을 꾸준히 유지하는 가운데 모카,헤이즐넛,카푸치노,체리베리,피스타치오,월넛,초코청크,바리스타(커피) 등 시대를 앞서가는 다양한 맛을 선보였다.
원조 콘 아이스크림으로서 부라보콘의 매력은 '부드러움'이다. 달콤함 혹은 제품 크기가 제일 먼저 연상되는 다른 브랜드와는 달리 소비자들은 '부라보콘'하면 떠올리는 이미지로 '부드러움'을 가장 먼저 꼽는다. 기본에 가장 충실한 맛을 구현해낸 것이 소비자들의 사랑으로 이어졌다는 얘기다.
이 같은 맛을 구현하기 위해 해태제과는 신선한 우유(시유)를 사용한다. 천연 색소 100%로 인공색소도 가미하지 않는다. 국내 식품 업체로서는 최초로 국제공인 인증기관인 KOLAS의 인증을 받기도 했다. 품질을 관리하는 '안전보장원'은 대표이사 직속으로 활동한다. 제품 안전과 품질에 만전을 기하기 위한 해태제과의 노력들이다.
| ||
박동휘 기자 donghuip@hankyung.com
'업계소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관장, 경기침체 불구 16% 성장 `국가대표 건강식품` (0) | 2010.03.09 |
---|---|
이마트, 국내 127곳·중국 24곳…할인점 부동의 1위 (0) | 2010.03.09 |
[기업이 뛴다] 신세계 (0) | 2010.03.09 |
[기업이 뛴다] E·MART (0) | 2010.03.09 |
[기업이 뛴다] 신세계백화점 (0) | 2010.03.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