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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터브랜드 ‘202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발표

인터브랜드 ‘202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발표2025년 삼성바이오로직스, 삼양식품, 야놀자 3개 브랜드가 50대 브랜드에 신규 진입하며 눈길이준 기자 jun4548@foodnews.news등록2025.06.21 09:06:46세계 최대 브랜드 컨설팅 그룹인 인터브랜드(글로벌 대표 파트너 문지훈)가 제13회 ‘Best Korea Brands 2025(이하 202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 컨퍼런스를 개최하고, 대한민국 대표 50대 브랜드와 ‘브랜드 정반합(正反合)’이라는 주제의 브랜드 전략 인사이트를 발표했다. ‘2025년 베스트 코리아 브랜드’는 지난 한 해 동안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를 선정해 그들의 성장 요인과 브랜드 전략을 소개했다. 인터브랜드에 따르면 2025년 베스..

식품전반 2025.06.25

[핫이슈- 식품첨가물, 그 오해와 진실] “필요악이 아닌 시대를 반영한 필연”

[핫이슈- 식품첨가물, 그 오해와 진실] “필요악이 아닌 시대를 반영한 필연” 김현옥 기자 승인 2025.03.31 06:00첨가물은 ‘덜’이 아닌 ‘더 잘’ 만들어진 식품을 위한 핵심 기술소비자 인식 개선 위해 '식품소재' '기능성보조제' 등 용어 재설계 제안김원석 서도BNI 대표, 코덱스 식품첨가물분과위원회 개최 기념 심포지엄서 제안서도BNI 김원석 대표가 부정 인식이 강한'식품첨가물' 용어의 개선을 제안했다.'락스를 먹는다고?’ 소비자들이 식품첨가물에 대해 갖는 공포는 언론의 보도 한 줄로도 충분히 촉발된다.서도BNI 김원석 대표는 제55차 CODEX 식품첨가물 분과위원회 개최 기념 심포지엄에서 이같은 소비자 인식의 불균형을 정면으로 짚었다.그는 식품첨가물을 단순한 ‘화학물질’로 인식하는 사회적 편..

첨가물 2025.06.25

[Insight] “혁신이 식탁을 바꾼다”... 민텔이 주목한 2024 글로벌 식음료 11선

[Insight] “혁신이 식탁을 바꾼다”... 민텔이 주목한 2024 글로벌 식음료 11선 김민 기자 승인 2025.04.10 12:48기술, 건강, 지속 가능성… 트렌드를 뛰어넘는 식음료 혁신의 현재와 미래순두부 16% 함뮤한 한국의 풀무원 '소프트 토푸 또띠아'가 2위에 뽑혀신제품 출시 속도가 주춤한 식음료 시장에서, 진짜 혁신은 무엇으로 증명되는가. 민텔은 2023년에 출시된 수천 개 제품 중 기술적 진보, 창의성, 시장 영향력을 기준으로 가장 주목할 만한 11개 제품을 선정했다. 이 제품들은 단지 ‘새로운 것’이 아니라, 변화하는 소비자 기대를 정면으로 마주하며 미래 시장의 가능성을 재정의한 결과다. 기술, 건강, 지속가능성, 문화적 감수성 등 다양한 가치를 품은 이 혁신 제품들은 미래의 식음료..

제품분석,동향 2025.06.25

[특집-인도식품시장] ② 한류 훔치는 K-푸드 위조상품 급증...정부, 초동 대응 전면에 나서

[특집-인도식품시장] ② 한류 훔치는 K-푸드 위조상품 급증...정부, 초동 대응 전면에 나서 김현옥 기자 승인 2025.05.21 07:00한국지식재산보호원, 실태조사·현장 단속·소송까지 전방위 대응 체계 가동중국, 동남아, 인도는 물론 미국과 유럽까지... K-푸드 브랜드를 모방한 위조·유사 상품이 세계 각국에서 기승을 부리고 있다. 한류의 인기를 악용한 이 같은 지식재산 침해는 단순한 모조품 수준을 넘어서 소비자 기만과 한국 브랜드 신뢰도 하락으로 이어지고 있다. 이에 정부는 2025년을 기점으로 K-푸드 산업을 집중 보호하는 ‘해외 유통 실태조사 및 초동대응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실태조사부터 단속·소송, 모니터링까지 연결되는 전방위 IP 보호 전략이다. 20일 한국식품산업협회가 개최한 '인도시..

[특집-인도식품시장] ① K-푸드, 14억 인구 노린다...콜드체인 성장·한류 타고 ‘냉동·가공식품’ 유망 품목 부상

[특집-인도식품시장] ① K-푸드, 14억 인구 노린다...콜드체인 성장·한류 타고 ‘냉동·가공식품’ 유망 품목 부상 김현옥 기자 승인 2025.05.20 19:36젊고 빠르게 변화하는 인도 소비시장, 한식 인기와 함께 수출 확대 기대종교·문화 고려한 라벨링·인증 전략 수립이 성패 가를 핵심 변수인도 뭄바이 '푸드스퀘어' 매장의 한국 식품 코너에서 소비자들이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사진제공=한국식품산업협회) 인도 식품시장이 구조적으로 재편되고 있다. 세계 최대 인구를 기반으로 가처분소득과 도시화가 가속되며, 간편식과 냉동식품 중심의 소비 트렌드가 뚜렷하게 형성되고 있다. 여기에 한류 콘텐츠의 확산이 맞물리면서 라면, 김치, 떡볶이 등 한국식 매운맛과 건강식품에 대한 수요도 동반 상승 중이다. 20일 한국..

[마켓트렌드] 중국 低糖식품 시장 ‘8배 성장’…건강·맛·기술 다 잡은 전쟁터로 부상

[마켓트렌드] 중국 低糖식품 시장 ‘8배 성장’…건강·맛·기술 다 잡은 전쟁터로 부상 이지현 기자 승인 2025.05.28 15:37‘설탕은 줄이고 맛은 그대로’라는 소비자 니즈가 중국 식품 시장의 판도를 바꾸고 있다. 저당(低糖) 식품은 단순한 다이어트용을 넘어 건강, 기능성, 미각 만족까지 잡은 일상 소비재로 자리 잡았으며, 식품 대기업부터 기술 스타트업, 글로벌 브랜드까지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특히 최근 중국 당국의 식품안전 규제 강화와 함께, 제품의 ‘성분 투명성’과 ‘표시 정합성’까지 새로운 경쟁 기준으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 저당 식품 시장, 2025년 1500억 위안 돌파 전망코트라 광저우무역관의 보고서에 따르면 글로벌 제로슈거 음료 시장이 2030년까지 88억 달러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

제품분석,동향 2025.06.25

[마켓트렌드] 매운 맛에 빠진 미국...일시적 유행 아닌 '미각 코드'로 자리잡아

[마켓트렌드] 매운 맛에 빠진 미국...일시적 유행 아닌 '미각 코드'로 자리잡아 김민 기자 승인 2025.06.25 06:00'불닭 소스', 코첼라 점령… 핫소스, Z세대 ‘문화 아이콘’ 입지핫소스 시장 연평균 7.6% 성장… K-매운맛, 글로벌 MZ세대 사로잡아 “Spicy is the new mainstream.” 최근 미국 식품 시장에 매운맛 바람이 거세다. 식탁 위의 조미료에 불과했던 핫소스는 이제 Z세대의 필수템이자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진화 중이다. 여기에 한국의 ‘불닭소스’가 가세하면서 미국 소비자의 입맛과 문화를 함께 공략하고 있다. KOTRA 뉴욕무역관 보고서에 따르면 지난 4월, 세계적인 음악 축제 ‘코첼라(Coachella)’ 현장에 불닭소스 체험존이 마련돼 화제를 모았다. 치킨, ..

제품분석,동향 2025.06.25

중국 견과류 시장, 건강식 열풍에 힘입어 8년 만에 2배 성장 전망

중국 견과류 시장, 건강식 열풍에 힘입어 8년 만에 2배 성장 전망트렌드중국샤먼무역관2025-06-24출처 : KOTRA 온라인 쇼핑몰 전체 간식 카테고리 중 유일하게 견과류만 판매 점유율 증가피스타치오, 캐슈넛 등 고급 견과류에 대한 수요 증가특이한 맛으로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경험 선사견과류가 중국 간식 시장의 왕이 되다 중국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淘宝), 징동(京东), 더우인(抖音) 플랫폼 조사 결과(2023.5.~2024.4.)에 따르면, 전체 간식 카테고리 중 유일하게 견과류만이 판매 점유율이 증가했다. 견과류 시장 점유율은 28.8%에서 31.9%로 3.1%p 상승했으며, 이는 제과류(-2.2%p), 사탕(-0.4%p), 베이커리(-0.6%p) 등 타 품목과 대조되는 성장세다. ~2024.4...

중국 2025.06.25

[베트남] 식품안전법 개정 법률안 10월 통과 추진

[베트남] 식품안전법 개정 법률안 10월 통과 추진베트남 비관세장벽 이슈 베트남, 식품안전법 개정 법률안 10월 통과 추진2025년 6월 3일, 베트남 정부는 5월 22일 개최된 법률 제정 특별 회의의 논의 결과를 바탕으로 「결의문 제158/NQ-CP」를 발표하고, 위험성에 따른 관리체계를 강화하고 전자 행정 기반의 등록제도를 확대하는 방향으로 「식품안전법」 의 개정에 대한 추진 방향을 발표함. 베트남 보건부는 해당 추진 방향에 따라 법안(개정안)을 보완하여야 하며, 2025년 10월 제15대 국회 제10차 회기에서 상정·심의할 예정임 1. 주요 정책 목표 및 내용개정안의 주요 목표 및 내용은 아래 5가지 정책 방향이며, 정부는 ‘5가지 정책의 목표와 내용에 동의함(Cơ bản nhất trí với..

[인도네시아] 신선 수출시 필요한 실험실 분석성적서 발급 대상 품목

[인도네시아] 신선 수출시 필요한 실험실 분석성적서 발급 대상 품목 ㅁ 주요내용 ㅇ 인도네시아 『수출·입되는 신선농산물에 대한 안전성 관리 규정』이 개정(’16.2.17.시행)됨에 따라 인도네시아 신선농산물 수출 시 안전성검사 실험실 등록이 필수 요구조건이 됨 ㅇ 인정 기간은 3년으로 매 3년마다 실험실 등록 갱신 필요하며, 식품안전성 검사 실험실을 승인 받은 경우 수출 전 사전신고서와 분석증명서(COA)를 발급받아 제출하면 됨 ㅇ '25년 1월 24일 인도네시아 식품안전검사를 위한 국내 실험실 등록 갱신을 완료 하였으며, 유효기간은 '25년 1월 24일부터 '28년 1월 24일까지임 ㅇ 등록된 실험실 내역은 아래와 같음 ㅇ 이번 실험실 등록 갱신시 수출 이력이 없는 오렌지, 콩(대두), 멜론, 파프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