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만] 대만 스낵 제품 시장 트렌드

곡산 2025. 2. 21. 07:19

[대만] 대만 스낵 제품 시장 트렌드

대만 스낵 제품 시장 트렌드

 

2024 7월에 발표된 유로모니터 (Euromonitor) 조사에 따르면 대만의 스낵 제품의 판매액은 2024 896억 대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2023년의 866억 대만 달러보다 3.4% 증가한 수치이다

 

해당 보고서에 따르면 최근 대만 소비자들이 비교적 저렴한 제품이나 건강을 고려한 스낵 제품 들을 선호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물가 상승으로 간식 제품 선택시에도 가격을 가장 중요시 하는 경향을 보이고 있다. 이로 인해, 대부분의 대만 소비자들은 비교적 저렴한 대만의 로컬 브랜드 제품들이나 묶음 판매 제품에 많은 관심을 보이기 시작했다. 또한, 코로나 팬데믹 이후 대만 사람들의 건강에 대한 우려가 커지면서 건강을 고려한 무설탕 제품, 천연 재료를 이용한 제품이나 무첨가물 제품에 대한 선호 역시 증가하고 있다. 이런 트렌드 속에서 최근 감자칩 브랜드 Lay’s에서는 대만산 유기농 고구마 등을 이용한 칩 제품들을 출시하기도 했다.

스낵 유통 분야에서는 온라인 쇼핑 플랫폼이 큰 성장세를 보이고 있지만 여전히 오프라인 채널 판매가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사람들이 주로 많이 이용하는 오프라인 유통 채널에는 편의점, 슈퍼마켓, 하이퍼마켓 등이 있으며 채널별로 판매하고 있는 제품 패키징 사이즈에서 차이를 보이고 있다. 편의점에서는 주로 소포장된 제품이나 독특한 맛을 가진 한정판 제품이 주로 판매되고 있으며 PX Mart 같은 슈퍼마켓이나 하이퍼마켓에서는 대용량 제품 또는 여러 가지 종류들이 섞여있는 콤비네이션 제품들이 판매되고 있다.

 

대만 스낵 제품 판매액은 향후에도 증가 추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2029년에는 약 1,064억 대만 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앞으로도 물가가 계속 높아질 경우 대만 소비자들의 가성비 선호도 역시 지속 될 것으로 예상된다.

시사점

대만 소비자들의 스낵 소비시 가성비 좋은 제품과 건강을 생각하는 제품들을 많이 선호하고 있기 때문에 이러한 소비 트렌드에 맞춰서 관련 제품 발굴 및 시장개척에 관심을 가질 필요가 있다.

 

출처: Euromonitor  Snacks in Taiwan

 

 


문의 : 홍콩지사 변혜진(bhay20@a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