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전반

[밸런타인데이] 맛·실용성 높인 핑크 빛 선물 연인들에 손짓

곡산 2025. 2. 11. 12:46
[밸런타인데이] 맛·실용성 높인 핑크 빛 선물 연인들에 손짓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5.02.11 07:55

던킨 저당 초콜릿 도넛에 배스킨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 선봬
투썸플레이스 하트 장식 케이크·한정판 넛츠 기프트 판매
BBQ 송리단길점 마카롱 등 포함한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
CU 등 편의점도 ‘추구미’ 등 맞춰 기획전 다양한 상품 준비

식품·유통업계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실용성과 가성비를 고려한 기획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고물가 불경기로 내수시장이 위축돼 있어 외식 및 유통업체들은 고객들의 지갑을 열기 위해 다채로운 밸런타인 기획 상품과 신제품을 내세워 '소비 끌어올리기'에 공들이고 있다.

식품·유통업계가 밸런타인데이를 앞두고 실용성과 가성비를 고려한 기획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사진은 (외쪽부터) SPC그룹의 던킨과 배스킨라빈스가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선보인 베리 초코 듀얼하트와 아이스초코 도쿄바나나, BBQ빌리지 송리단길점의 심플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 (사진=SPC, BBQ)

SPC그룹이 운영하는 도넛 프랜차이즈 던킨과 아이스크림 프랜차이즈 배스킨라빈스도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한 신제품을 선보인다.

던킨은 이달의 맛으로 저당 초콜릿을 활용한 '초코링 도넛'·'베리 초코 듀얼하트' 2종을 선보인다. 달콤한 초콜릿 맛은 유지하면서도 저당 원료를 사용해 건강관리에 관심 많은 젊은 층까지 신경 쓴 점이 특징이다. 제품별로 초콜릿 도넛은 겉면에 당 함량이 0.5% 미만인 제로 슈가 초코를 입혔다. 5% 미만의 로우 슈가 딸기·초코 필링을 넣은 나머지 제품도 표면에 제로 슈가 초코 코팅을 적용했다.

배스킨라빈스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2월 이달의 맛으로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를 선보인다.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는 작년 가장 사랑받은 이달의 맛으로 선정된 ‘아이스 도쿄바나나’에 이은 두 번째 협업 제품으로, 바나나·초콜릿 조합이 특징인 플레이버다. 부드러운 바나나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초코 브라우니 큐브와 바나나 퓨레, 밀크 초콜릿 리본(아이스크림 안에 넣는 시럽의 일종)을 더했다.

아울러 도쿄바나나의 대표 제품 외형에서 본 딴 랑그드샤 쿠키 사이에 샌드돼 있는 ‘아이스 초코 도쿄바나나 쿠키 샌드’와 바나나향 커스터드 크림에 초코 바나나 맛을 블라스트로 구현해 두가지 맛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 ‘초코 도쿄바나나 블라스트’를 선보인다.

BBQ의 플래그십 스토어 ‘BBQ빌리지 송리단길점’은 2025년 딸기 시즌과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새로운 캠페인 ‘러브 인 런던(Love in London)’을 출시했다.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는 △클래식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딸기 마카롱, 딸기 다쿠아즈, 딸기 크레이프 케이크, 딸기 티라미수, 얼그레이 스콘, 딸기 요거트, 딸기 나나이모바, 치킨버거, 크루아상 샌드위치, 영국 왕실의 딸기차)와 △심플 딸기 애프터눈티 세트(딸기 마카롱, 딸기 다쿠아즈, 딸기 크레이프 케이크, 딸기 티라미수, 얼그레이 스콘, 딸기 요거트, 딸기 나나이모바, 영국 왕실의 딸기차) 2가지 종류가 있다. 카라멜 리큐르 치즈케이크와 한정판 딸기맥주 등도 선택 메뉴로 즐길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된다. 딸기 애프터눈 티 세트는 1인 2만원대에 제공되며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한정판매로, 최소 2인부터 주문할 수 있다. 밸런타인 세트는 호주 포시즌즈 호텔 출신 이종성 파티셰와 워커힐 출신 이강민 셰프의 합작품으로, 영국의 우아함과 딸기 디저트의 풍미를 담은 것이 특징이다.

(사진 왼쪽부터) 투썸플레이스의 샴페인 피치 무스, 피스타치오 딸기 무스 케이크, 스타벅스코리아의 2025년 밸런타인 시즌 기념 MD,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와 고디바의 밸런타인데이 시즌 캠페인. (사진=각 사)

투썸플레이스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를 맞아 신상 홀케이크와 음료를 선보인다. 이번 시즌의 케이크는 하트 모양과 고급스러운 디자인의 △피스타치오 딸기 무스 △샴페인 피치 무스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2단 등 3종이다.

‘피스타치오 딸기 무스’는 빨간 하트 장식으로 감싼 화려한 비주얼에 피스타치오 크림과 베리 무스를 사용해 새콤달콤한 맛을 더했다. ‘샴페인 피치 무스’는 화이트 무스로 코팅된 하트 모양 케이크에 샴페인 젤리와 라즈베리 크림을 추가해 완성했다. ‘스초생 2단’은 투썸플레이스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스초생을 2단으로 쌓았다.

더불어 투썸플레이스는 피넛 맛을 구현한 시즌 음료 ‘피넛 헤이즐넛 라떼’와 ‘피넛 블루베리 프라페’도 선보인다. 또 고급 틴케이스를 포함한 ‘넛츠 초콜릿 기프트’를 시즌 한정으로 출시한다.

스타벅스도 ‘밸런타인데이’ 관련 MD를 출시한다. 대표 MD 상품으로는 음료 위 크림을 형상화한 빨대에 딸기 모양의 참 장식이 특징인 ‘DW 투고 크림 텀블러’, 핑크 컬러의 ‘리라 핑크 텀블러’, 가방이나 파우치에 걸어 포인트로 사용하는 ‘파티쉐 베어리스타 키체인’ 등이 있다.

이탈리아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는 가수 폴 킴과 협업해 ‘ vocal by 폴킴’ 음원을 제작했다. ‘Show Your Golden Love’는 감미롭고 로맨틱한 멜로디와 달콤한 사랑 얘기의 가사에 폴 킴의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달콤한 사랑노래가 완성됐다. ‘Show Your Golden Love’는 유튜브 뮤직, 멜론, 스포티파이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페레로 로쉐’를 검색해 감상할 수 있다. 음원과 함께 뮤직 비디오도 함께 공개했다. 페레로 로쉐 베어 인형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벨기에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는 배우 유태오를 새 브랜드 모델로 낙점하고, 밸런타인데이를 시작으로 각 시즌에 맞춘 다양한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에 더해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고디바 프리미엄 초콜릿으로 선물의 가치를 더한 시즌 한정 ‘부케 드 고디바 컬렉션’을 출시했다.

한편 편의점들도 폭넓은 연령층이 이용하는 채널의 특성을 고려해 밀레니얼부터 알파세대까지 각각 선호하는 다양한 브랜드와 컬래버레이션한 밸런타인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편의점 CU는 해롭지 않고 자극이나 스트레스를 주지 않는 귀여운 존재를 가리키는 ‘무해력’을 콘셉트로 에버랜드 동물원의 카피바라를 캐릭터화한 ‘뿌직이·빠직이’와 협업한 대표 제품 8종 등 총 34종의 제품을 선보이고, GS25도 'GS25 달콤페스티벌'을 개최해 캐릭터 '햄깅'과 '위키드' 등 다양한 고객층을 위한 차별화된 기획세트를 선보인다. 세븐일레븐은 최근 대세로 떠오른 단어인 ‘추구미(개인별 추구하는 이미지)’에 맞춘 밸런타인데이 기획전을 준비, 밸런타인데이 상품 130여 종을 선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