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에 대한 섭취습관과 브랜드 충성도는 유아기부터 생기기 때문에 어린이들의 입맛을 사로잡기 위한 식품업계의 노력은 부단하다. 하지만 아이들을 위한 제품만을 생산하는 것은 쉬운 일 만이 아니며, 구매자인 어른과 실제 소비자인 아이 모두를 만족시켜야하기 때문에 업체들의 고민이 커다. 최근 Packaged Facts는 미국 어린이 식품시장에서 주목해야 할 3가지 요소에 대해 밝혔다. 이에 따르면 첫째, 세대의 특징을 알아야한다는 것이다. 어린이가 있는 가정의 42%는 밀레니얼 세대이며 어린이 제품 소비의 가장 큰 비율을 차지한다. 비록 대부분의 밀레니얼세대 가정은 저소득계층이지만, 가격보다는 믿을만한 제품 즉 인공 조미료가 첨가된 식품보다 없는 제품을 선호하는 경향이 짙다고 밝혔다. 둘째로, 다민족국가에 대한 이해가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미국 내 히스패닉 가정 중 아이가 있는 가정 50%, 흑인 44%, 아시안 40%, 백인 28%이다. 대상의 범위를 정하고, 그 대상에 맞는 식품을 제조, 홍보하는 것은 매출증대를 위한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말한다. 마지막으로 건강한 재료가 포함된 가공식품을 찾는 부모가 늘고 있어, 식품업계들은 당류를 줄이고 과채류가 포함된 피자나 스무디 제품 등 어린이들이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는 건강한 음식을 앞 다투어 출시하고 있다고 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