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2015 일본 ‘히트 상품 30’에 식품 9개편의점 도넛 4위·코코넛 오일 5위·기능성 표시식이 30위 올라

곡산 2015. 12. 17. 16:55

2015 일본 ‘히트 상품 30’에 식품 9개편의점 도넛 4위·코코넛 오일 5위·기능성 표시식이 30위 올라
닛케이 트렌드 발표

식품음료신문  |  fnbnews@thinkfood.co.kr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5.11.18  01:55:4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요즘 네이버 구글 msn

일본 닛케이 트렌드가 작년 10월부터 올해 9월 발매된 상품을 대상으로 매출액, 참신성, 시장 영향력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순위를 산정한 ‘2015 히트상품 베스트 30’을 최근 발표했다.  

이 가운데 식품 분야는 편의점 도넛츠가 4위에 오른 것을 시작으로, 코코넛 오일이 5, 메이지요구르트 PA-38, 산토리의 미나미알프스 천연수&요구리나가 9, 블루보틀 커피가 19, 메론빵 껍질이 22, 기능성 표시식품이 30위에 올랐다. 또 올해 가볍게 한 잔 하는 트렌드를 지칭한 쵸이노미와 밥을 누르지 않고 다양한 형태로 만드는 주먹밥 만들기를 말하는 오니기라즈7위와 12위에 선정되었다.
 
닛케이 트렌드는 올해 히트상품들은 내수 소비 확대기조 속에 일본의 재발견과 SNS 등 입소문을 통한 히트상품 발굴 등이 2015 주요 트렌드였으며, 앞으로 스마트폰 보급으로 인해 SNS가 히트상품을 만들어 내는 중요한 매개체로 자리잡아 갈 것이라고 평가했다.

[2015년 일본 히트상품30 중 식품분야]

순위

상품명

분류

개 요

4

편의점 도넛츠

식품

- 유명 도넛츠 못지 않는 맛으로 편의점 커피 전쟁에 이 어 도넛츠 경쟁 시작
- 세븐일레븐, 연간 매출액 400억 엔 돌파 예상

5

코코넛오일

식품

- ‘만능오일로 불리며 미건강에 효과 알려지며 인기
-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끌며 200억 엔대 시장을 형성

7

쵸이노미

트렌드

- 외식업계 가볍게 저녁에 한 잔하는 수요 쟁탈전 시작- 요시노야 시작 이후 패밀리 레스토랑 등 유행 시작

8

메이지요구르트
PA-3

식품

- 통풍의 원인인 푸린체에 효과, 중년 남성에게 큰 인기
- 목표치였던 30억 엔을 2~3배 뛰어넘는 매출 기록 중

9

미나미알프스
천연수&요구리나

식품

- ‘물처럼 무색투명하지만 진한 요구르트 맛이 난다는 상품평이 SNS을 타고 확산되면서 4일 만에 품귀현상까지 빚어지는 등 크게 히트

12

오니기라즈

트렌드

- 밥을 꾹꾹 눌러 만드는 일반 주먹밥이나 김밥과 달리 밥 을 누르지 않고 가볍게 펴서 간단하게 다양한 형태로 김 밥과 주먹밥을 만드는 것이 유행

19

블루보틀 커피

식품

- 일본의 종이필터로 내려마시는 차문화에서 영감을 얻은 파란병 심볼의 커피브랜드로 아시아 최초로 일본에 진출 해 인기를 얻음.

22

메론빵 껍질
구워버렸습니다

식품

 - 우리의 소보로빵에 해당하는 메론빵의 달콤한 껍질 부분 만을 따로 제품화한 메론빵 껍질을 구워버렸습니다SNS 상에서 꿈에 그리던 빵이 나왔다는 입소문이 퍼지 기 시작하면서 화제를 모아, 3600만 개가 팔릴 정도 로 히트상품으로 성장

30

기능성 표시식품

식품

신고만으로도 건강 효능을 제품에 표기 가능하도록 한 기능성 표시식품이 올해 추가됨으로써, 올 여름부터 관련된 제품들이 새롭게 발매돼 활기를 띠었다.

 

 

   
△(좌측부터) 4위 편의점 도너츠, 5위 코코넛오일, 7위 쵸이노미 메뉴

 

 

   
△(좌측부터) 8위 PA-3, 9위 천연수&요구리나, 12위 오니기라즈

 

 

   
△(좌측부터) 19위 블루보틀 커피, 22위 메론빵 껍질~, 30위 기능성 표시식품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