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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제의상품] 과자로 한 끼 식사 해결? 롯데웰푸드, 영양 강화 제과 혁신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

곡산 2025. 2. 9. 17:22
[화제의상품] 과자로 한 끼 식사 해결? 롯데웰푸드, 영양 강화 제과 혁신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
  •  이지현 기자
  •  승인 2025.02.03 08:53

바쁜 현대인 위한 간편하고 균형 잡힌 식사 대용식 6종 론칭
통곡물과 100% 국산 압착보리 주원료...단백질·식이섬유↑… 당류·포화지방↓
 

현대인들의 식습관이 변화하고 있다. 바쁜 일상 속에서 전통적인 세 끼 식사 대신, 간편하면서도 영양가 높은 식사를 찾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실제로 2023년 우리나라의 아침 식사 결식률은 약 34.6%로, 2014년의 24%에 비해 10%P 이상 증가했다. 이러한 추세는 간편하면서도 건강한 식사 대용식에 대한 수요를 증가시키고 있다.

롯데웰푸드가 영양 강화 및 식사 대용 제과브랜드인 '컴포트잇츠이너프(ComfortEatsEnouF)'를 론칭하고 선보인 6종의 신제품.
 

이러한 변화에 발맞춰 롯데웰푸드는 영양 강화 및 식사 대용 제과 브랜드인 '컴포트잇츠이너프(ComfortEatsEnouF)'를 론칭하고, 6종의 신제품을 선보였다. '컴포트잇츠이너프'는 간편한 먹거리를 의미하는 'Comfort Eats'와 하루를 위한 충분한 영양이라는 'Enough nutrition of your fine days'를 결합한 브랜드명으로, 헬스&웰니스 요소를 강화한 제품을 지향한다.

 

롯데웰푸드가 바쁜 현대인들의 식문화에 혁신을 위해 새롭게 선보인 '컴포트잇츠이너프(ComfortEatsEnouF)' 브랜드는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영양을 채우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하고자 하는 '라이프 퍼포머(Life Performer)'를 주요 타겟으로 설정했다.

 

건강한 삶을 위해 자신의 방식대로 하루 일과와 시간을 주도적으로 꾸려가는 '라이프 퍼포머'들이 식사의 간편함과 영양을 동시에 추구한다는 점에 착안해 그들의 라이프스타일에 최적화한 것이 바로 '컴포트잇츠이너프'라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브랜드 론칭 배경과 특징

'컴포트잇츠이너프'는 'Comfort Eats'와 'Enough nutrition of your fine days'의 결합으로, 간편한 먹거리와 하루에 충분한 영양을 제공하겠다는 의지를 담고 있다.

롯데중앙연구소의 보리 및 통곡물 연구 결과와 제품 개발 노하우를 적용해 균형 잡힌 영양 설계를 실현했다. 특히, 통곡물과 100% 국내산 압착보리를 주원료로 사용해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을 높이고, 당류와 포화지방은 줄인 것이 특징이다.

 

제품 라인업

이번에 선보이는 6종의 신제품은 △베이크드쿠키 △골든츄이바 △큐브케이크 △토스티드브레드 △클래식보리밀 △쉐이크밀이다.

 

베이크드쿠키는 압착보리 등 통곡물을 두툼하게 오븐에 구워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자랑하며, 애플과 크랜베리 두 가지 맛으로 제공된다. 골든츄이바는 쫀득한 식감의 곡물바로, 통곡물에 땅콩과 아몬드를 더해 진한 고소함을 담았다.

큐브케이크는 오븐베이크드 공법으로 겉은 노릇하고 속은 촉촉하게 구워낸 케이크로,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해 한 끼 식사로도 충분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홀그레인과 바나나&피넛 두 가지 맛으로 출시된다.

 

토스티드브레드는 통곡물을 바삭하게 구워 고소하고 담백한 맛을 제공하며, 다양한 레시피로 활용 가능하고, 클래식보리밀은 압착공법이 적용된 100% 국내산 통보리를 한 봉에 담아 개인의 취향에 맞게 다양한 방식으로 섭취할 수 있다.

쉐이크밀은 우유를 부어 흔들어 마시는 원핸드 쉐이크 제품으로, 홀그레인, 고구마, 단백질 세 가지 맛으로 제공된다.

 

마케팅 전략과 차별성

롯데웰푸드는 '컴포트잇츠이너프' 론칭을 기념해 배우 고민시를 브랜드 모델로 발탁하고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고민시는 드라마, 영화, 예능 등에서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보여주며 MZ세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르고 있어, 브랜드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오는 16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 체험단 '이너프루언서'를 모집하며, 향후 온라인 구매 인증 이벤트, 오프라인 전시회 참여, 직장인 대상 샘플링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전개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일상 속 간편한 영양 한 끼를 찾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하여 브랜드 인지도를 높일 계획이다.

 

'컴포트잇츠이너프' 신제품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향후 편의점, 할인점, H&B 스토어, 이커머스 등 다양한 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갈 예정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컴포트잇츠이너프는 바쁜 일상에서 바르게 영양을 채우고, 개인의 취향을 만족하는 '웰니스 잇츠 라이프(Wellness Eats Life)'를 표방한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의 먹거리 선택권을 넓혀갈 것"이라고 밝혔다.

 

롯데웰푸드는 현대인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주목하여, 간편하면서도 영양가 높은 식사대용 제품을 통해 새로운 식문화를 선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