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2024년 중추절 선물 트렌드
2024년 중추절 선물 트렌드
2024년 8월, 하노이지사
□ 키워드
○ 베트남 중추절 - 뗏쭝투(Tet trung thu) 선물 트렌드
- 베트남은 유교 영향을 받은 나라로 우리나라의 추석과 같은 중추절이 있으며 뗏쭝투(Tet Trung Thu)라고 불림. 가족과 소중한 사람들의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 있는 날임과 동시에 어린이날처럼 어린이들을 위한 다채로운 행사가 지역 곳곳 열림
- 베트남의 뗏쭝투는 전통적으로 월병을 선물하는 문화가 있으며, 선물에 물질적인 가치 이상의 의미를 부여하고 이를 전달함으로써 감사와 정을 표현함
- 베트남의 설날 및 중추절 선물 트렌드는 현지 소비자들의 가계소득 증대와 코로나19 이후 건강에 관한 관심이 확대되면서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특히 수입산 신선 과실류, 건강기능식품 등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식된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
- 현지에서 선물용 제품으로 수요가 높은 한국 농식품으로는 배, 샤인머스캣, 인삼류 등이 있으며, 선물용인 만큼 고급스러운 포장이 눈에 띔
○ 롯데호텔 베트남, 건강함을 강조한 ‘홍삼 월병’ 출시
- 현지 언론매체에 따르면, 최근 롯데호텔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건강기능식품인 인삼을 활용해 건강과 장수를 기원한다는 뜻을 담은 월병을 출시했다고 밝혔음
- 한국 인삼류는 현지 소비자들에게 면역 체계 강화 등 효능이 잘 알려져 있으며 이를 활용했다는 점에서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음
- 롯데호텔에서 출시한 연꽃차, 홍삼 제품, 월병으로 구성된 선물세트 가격은 1,750,000동(8만원)임
○ 시사점
- 베트남 경제발전 및 가계소득 증가에 따른 중산층 소비자 확대 등 영향 현지 소비트렌드가 빠르게 변화하고 있음. 이에 따라 프리미엄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는 한국 인삼류, 신선 과실류가 선물용 제품으로 인기 높음
- 이런 점을 고려하여 선물용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는 기념일 등에 맞춰 한국산 농식품 선물용 꾸러미 제작 등 현지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낼 수 있는 프리미엄 홍보 마케팅을 추진한다면 한국 농식품의 인지도 제고 및 현지 소비 저변 확대 효과 높을 것으로 기대
◯ 출 처
- LOTTE Sài Gòn ra mắt bộ sưu tập bánh trung thu 2024. Tuoi Tre.. 2024.8.9.
◯ 문의처
- aT 하노이지사 +84 24-6282-2987
문의 : 하노이지사 최성곡 (skchoi@at.or.kr )
'인도,베트남,동남아시아등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I like korea milk!” 유가공협회, 몽골서 ‘K-유제품’ 홍보·시음 행사 큰 호응 (1) | 2024.08.27 |
---|---|
[베트남] 사과(Apples) 시장동향 (0) | 2024.08.26 |
[태국] 24시간 펫푸드 판매의 시대, 세븐일레븐 편의점 ’Happy Pets’ 런칭 (0) | 2024.08.26 |
[인도네시아] 성장 목표 5%로 낮춘 인도네시아 식음료업계 (0) | 2024.08.26 |
[말레이시아] 아이스크림 시장현황 (0) | 2024.08.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