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가공식품 트렌드 ‘건강·편리에 디자인’ | ||||||||||||||||||||||||||||||||||||||||||||
다이어트, 여성 포함 전연령대 관심…10위 품목에 3개 차지 닛케이POS정보 톱10 선정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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빅데이터 추세와 더불어 소비자 트렌드를 잘 나타내는 주요 자료로 꼽히는 POS(Point of Sale, 판매시점 정보관리) 데이터 결과, 최근 일본 가공식품 트렌드는 건강과 편리성, 디자인으로 축약됐다. 특히 건강의 경우, 다이어트가 젊은 여성에 한정되는 한국과 달리 일본은 전 연령대에 걸쳐 관심을 가지고 있어 시장의 가장 큰 트렌드로 자리 잡았으며, 최근에는 저칼로리 및 저당질 식품도 지속적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이와 더불어 제품의 편리성과 디자인도 가공식품의 주요한 선택기준으로 나타났다. ■ 닛케이 POS 정보 선정 일본 TOP10 가공식품 닛케이 POS 정보사는 매년 일본 내 슈퍼마켓과 편의점, 약국 등 약 1500개 점포에서 판매실적 데이터를 수집해 카테고리별 매출 증가율을 기준으로 인기 물품을 선정하고 있다. 이에 따르면 2017년 전체 최고 매출 증가율을 기록한 제품은 모리나가제과의 ‘아마자케’로 지난해와 비교해 60.3% 증가를 기록했다. 또 일본햄 ‘로스트 샐러드용 치킨’은 56.3%의 매출 증가율로 2위를 기록했으며, 카고메의 ‘토마토 쥬스 식염무첨가’ 제품이 54.1%로 그 뒤를 이었다. [2017년 인기 TOP 10 가공식품(매출 증가율 기준)]
자료원: 닛케이 POS 정보 ■ POS 데이터로 본 일본 소비자 소비 트렌드 ◇건강 ◇편리성 ◇디자인 [자료 제공=코트라 오사카무역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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