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품분석,동향

SIAL 박람회 선정 식품 그랑프리 수상작 12개과일 올리브유 섞은 요거트·해초스파게티 고평가

곡산 2014. 11. 19. 10:58

SIAL 박람회 선정 식품 그랑프리 수상작 12개과일 올리브유 섞은 요거트·해초스파게티 고평가
고체형 식초·맥주 키트 등 눈길

식품음료신문  |  fnbnews@thinkfood.co.kr
폰트키우기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메일보내기신고하기
승인 2014.11.06  15:04:25
트위터페이스북미투데이요즘네이버구글msn

1. Eco Gumelo
직접 재배할 수 있는 버섯 키트이다. 종이상자에 커피찌꺼기를 담아 버섯 종균을 심어 제작한 이 상품은 직접 집에서 버섯을 재배할 수 있는 재미 뿐만 아니라 환경을 보호하는 의미도 있다. 분무기도 포함되어 있다. (원산지 : 포르투갈)

  
 

2. The Frozen Butcher
세련된 디자인의 상자에 포장된 버거용 고기로 한 상자에 125g 의 고기 두덩이가 들어있다. 프리미엄 퀄리티와 패키징의 심미성, 원산지의 가치부여에 좋은 심사 결과를 받았다. (원산지: 네덜란드)

  
 

3. Cookie Notti
빵에 발라먹을 수 있는 제품으로 스페쿨로스 쿠키로 바삭거리는 질감을 살려냈다. 다양한 맛을 보유하고 있으며 심사위원들에게 매력적인 질감을 높이 평가받아 수상했다. (원산지 : 프랑스)

  
 

4. Springwave
스피루리나 추출물을 함유한 항산화 기능이 있는 물이다. 약간의 향미가 들어갔으며 설탕함유량이 적다. 심사위원들로부터 스피루리나의 사용과 기능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원산지 : 프랑스)

  
 

5. 감자 츄러스
감자와 채소로 만든 츄러스로 소금으로 간하고 냉장보관용으로 만들어졌다. (원산지 : 프랑스)

  
 

6. Yoligur
크림 요거트에 과일과 올리브기름을 섞은 식품이다. 동물성 기름 대신 식물성 기름을 넣어 건강에 이롭게 만들었다. 심사위원들은 식품 제조 레시피와 올리브 오일을 함유해 건강에 이롭게 한 점을 높이 평가했다.
(원산지 : 스페인)

  
 

7. Beer making kit
직접 맥주를 만들어먹을 수 있는 키트다. 첫 번째 양조를 위해 곡물과 호프, 이스트가 포함되어 있고, 파이프와 온도계, 마개, 발효용기, 클렌저, 거품기, 투명 비닐호스, 뚜껑마개도 들어있다. 심사위원들로부터 맥주를 직접 만들어먹을 수 있도록 모든 준비물이 완전하게 들어가 있는 점에서 높은 평을 받았다.
(원산지 : 미국)

  
 

8. Twists
조리된 식품으로 재료와 소스가 분리되어 있다. 돌리기만 하면 소스와 내용물이 섞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로써 맛이 보존되고 보관도 편리한 이점이 있다. 전자렌지 사용이 가능하고 포크도 포함되어 있다.
(원산지 : 프랑스)

  
 

9. Julienne de vinaigre
고체형으로 제작된 식초다. 음식에 넣기가 쉽다. 토마토, 에샬롯, 딸기, 꿀, 송로버섯, 발사믹식초 등의 다양한 맛이 있다. (원산지: 프랑스)

  
 

10. légumes
집에서 직접 키울 수 있는 버섯 키트다. 종이 상자에 커피 찌꺼기와 버섯 종균을 넣어 만든 키트로 분무기가 내장되어 있다. (원산지: 프랑스)

  
 

11. 해초스파게티
프랑스 브르타뉴 지방산 해초로 만든 스파게티다. 해수에 담겨 보관하며 심사위원들은 해초를 사용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했다. (원산지 : 프랑스)

  
 

12. 냉동 유아식
갈은 고기, 생선조각 등으로 만들어진 유아식이다. 식품첨가물이나 향미증진제, 소금이 함유되어 있지 않고 아기들에게 맞는 질감으로 만들어졌다. 한 상자에 12 개로 개별포장되어 있어 불필요한 식품 폐기를 방지한 점과 식품의 자연스러움에 높은 평가를 받았다. (원산지 : 프랑스)

  
 

[파리aT센터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