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뉴스

[2007히트상품] 해태음료 차온까만콩차

곡산 2007. 12. 19. 20:19

[2007히트상품] 해태음료 차온까만콩차

 

회사명 : 해태음료

브랜드 : 차온 까만콩차



한 해에도 수십 가지 신제품이 쏟아지는 음료업계. 그만큼 ‘대박 상품’을 만들어내기란 쉽지 않다. 한때 ‘대박’ 반열에 오르더라도 끊임없이 바뀌는 소비자 욕구와 경쟁 신제품의 출현으로 오래 인기를 유지하기란 더 어렵다.

이런 현실을 감안할 때 출시 5개월도 채 되지 않아 업계에 단 두 제품(차온 까만콩차. 블랙빈테라티)만으로 130억원의 시장을 형성한 ‘검은콩차’의 성과는 단연 돋보인다. ‘녹차’의 아성을 깨뜨리며 혼합차. 옥수수수염차가 새로운 영역을 개척한 데 이어. 이제는 검은콩차가 또 다른 블루오션을 만들어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는 것.

특히 해태음료㈜ ‘차온. 까만콩차’ 는 지난 5월초 출시된 뒤 4개월도 채 되지 않아 누적판매량 1000만병(330㎖/310㎖ 페트 기준)이상을 돌파하며 음료업계에 또 하나의 신화를 만들어냈다.

까만콩차가 이렇게 단숨에 선두 시장에 진입한 비결로 해태음료㈜측은 “건강을 중시하는 웰빙문화속에 혼합차. 옥수수수염차 이외에 새로운 소재에 대한 소비자 니즈에 맞춰 틈새시장을 공략한 것이 주효했다”고 평가했다. 미용과 건강을 동시에 추구하는 주 소비층인 20~30대를 겨냥해 젊고 밝은 이미지의 광고. 다양한 이벤트 등으로 마케팅 차별화를 꾀한 점도 성공 요인으로 분석된다.

차온 까만콩차는 최고급 서리태를 100% 그대로 담아 냈고. 여기에 녹차에 많이 들어가 있는 카테킨 중에서도 EGCG(EpiGalloCatechin-3-Gallate)성분만을 함유해 기능성을 더욱 강화했다. 또한 주원료인 검은콩은 안토시아닌. 비타민E 등이 풍부해 일반 콩보다 4배 가량 높은 항산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노화 방지에 탁월하다고 알려져 있다. 330㎖에 1200원선.

2007/12/19 11:36 입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