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뉴스

K-푸드 대표 주자 한자리에…‘컬리푸드페스타’서 160개 브랜드 미식 전쟁

곡산 2025. 12. 22. 07:30
K-푸드 대표 주자 한자리에…‘컬리푸드페스타’서 160개 브랜드 미식 전쟁
  •  황서영 기자
  •  승인 2025.12.19 11:18

역대 최대 규모 160여 개사 참여…크리스마스 콘셉트로 관람객 눈길
CJ제일제당·대상·풀무원 등 주요 식품사, 주력 제품 및 신제품 대거 선봬
 

컬리가 주최하는 오프라인 미식 축제 ‘컬리푸드페스타 2025’가 서울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 전시장에서 18일 막을 올렸다.

오는 21일까지 열리는 이번 행사는 ‘모두를 위한 컬리스마스(Merry Kurlysmas for All)’라는 슬로건 아래 108개 파트너사, 160여 개 브랜드가 참여해 역대 최대 규모로 꾸며졌다. 각 참가 기업은 컬리가 제안하는 ‘홀리데이 테이블(Holiday Table)’ 콘셉트에 맞춰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하고, 자사의 주력 제품과 신제품을 대거 선봬 관람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서울 코엑스 마곡 르웨스트에서 개막한 ‘컬리푸드페스타 2025’ 현장. 주요 식품 기업들이 크리스마스 콘셉트의 이색 부스를 마련해 관람객을 맞이했다. 사진은 (윗줄 왼쪽부터 차례로) ‘전자레인저’ 콘셉트의 CJ제일제당 부스와 ‘겨울 숲’ 테마로 꾸며진 대상 호밍스 부스,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연출한 오뚜기 부스와 고농도 두부 미식 코스를 제공하는 풀무원 부스, ‘미식 어워즈’ 콘셉트의 하림 부스 및 버츄오 체험존을 마련한 네스프레소 부스 전경. (사진=각 사)
 

CJ제일제당은 전자레인지 특화 요리소스 브랜드 ‘백설 10분쿡’을 알리기 위해 요리 히어로 ‘전자레인저’ 콘셉트의 체험 부스를 마련했다. 부스에서는 고기나 야채 등 재료를 넣고 전자레인지에 10분만 조리하면 완성되는 파우치형 소스 제품의 간편함을 강조했다. 방문객들은 시식존에서 해당 제품으로 조리한 된장보쌈, 간장찜닭 등을 직접 맛볼 수 있으며, 포토존과 이벤트존에서는 다양한 경품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대상은 ‘청정원’과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 부스를 각각 운영하며 소비자 접점을 확대했다. 특히 호밍스 부스는 ‘디테일 요정의 겨울 숲’을 테마로 꾸며졌으며, 겨울철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초간편 국물요리’ 시식 행사를 진행한다. 청정원 부스에서는 컬리 고객의 취향을 반영한 제품 샘플링 이벤트와 함께 ‘홍초 윈터 에디션’ 신제품 시음 기회를 제공해 브랜드 정체성을 강화했다.

 

오뚜기는 크리스마스 시즌 감성을 담은 체험형 부스를 통해 냉동식품의 맛과 품질을 알리는 데 주력했다. 시식 코너에서는 주력 제품인 ‘X.O. 교자’, ‘X.O. 교자 새우&홍게살’을 비롯해 ‘가뿐한끼 촉촉탱글 닭가슴살 핫도그’ 등 3종을 제공해 관람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또한 오뚜기 제품을 활용한 매칭 게임 등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현장의 재미를 더했다.

 

풀무원은 ‘풀무원두부, 고농도의 시대를 열다’라는 콘셉트로 메인 부스를 운영하며 신제품 ‘고농도 두부’를 전면에 내세웠다. 방문객이 두부의 진한 풍미를 단계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고농도 연꽃 순두부’(에피타이저), ‘고농도 두부 카프레제’(메인), ‘고농도 흑임자 두부’(디저트)로 이어지는 미식 코스를 운영하는 점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특등급 국산콩두유 등 차별화된 제품력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하림은 올 한 해 컬리에서 사랑받은 인기 제품을 총망라한 ‘하림 미식 어워즈’ 콘셉트의 부스를 조성했다. 컬리 베스트 상품인 ‘자연실록 IFF 큐브 닭가슴살’과 스테디셀러인 ‘용가리치킨’, ‘치킨너겟’ 등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현장에서는 제품 시식뿐만 아니라 스마트팩토리 견학 프로그램 ‘HCR 투어’ 신청 기회와 다양한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폰타나는 유럽의 프리미엄 그로서리 마켓을 재현한 부스에서 수프, 파스타소스 등 다채로운 양식 제품을 소개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과일과 견과류를 블렌딩한 ‘폰타나 스프레드’ 7종을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해 주목을 받았다. 방문객들은 루(Roux) 방식으로 만든 정통 수프를 시식하고 연말 홈파티에 어울리는 미식 경험을 즐길 수 있다.

 

네스프레소는 ‘버츄오 시스템’을 직관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를 선봬 차별화된 커피 경험을 제안했다. ‘버츄오 미스터리 캡슐’ 이벤트를 통해 더블 에스프레소 돌체, 멜로지오 디카페나토 등 다양한 커피 캡슐을 게임 형식으로 체험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각 커피와 어울리는 디저트를 함께 맛볼 수 있는 ‘버츄오 페어링’ 프로그램을 운영해 관람객들의 발길을 이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