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캐나다등

[브라질] Nissin, 매운맛 라면 라인업 확대

곡산 2025. 8. 17. 20:37

[브라질] Nissin, 매운맛 라면 라인업 확대




  NISSIN FOODS DO BRASIL (
브라질 니신 푸드, 이하 Nissin)이 닛신 라멘 라인업을 확장하며 두 가지 신제품을 출시했다. ‘Carne Picante’ (매운 고기맛)’ ‘Calabresa Picante’ (매운 소시지맛)가 그 주인공으로, 7월 하순부터 브라질 전역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Nissin은 지난 2023 ‘Galinha Caipira Picante’ (매운 닭고기맛)를 봉지형과 컵라면, 두 가지 형태로 선보이며 매운맛 시장을 개척한것에 이어 이번 신제품을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매운맛 선호도를 충족시키고자 한다.

 

  새로운 매운맛 라인업은 각기 다른 매운맛 강도를 제공한다. 이미 시중에서 판매되던 매운 닭고기맛은 중간 강도의 매운맛으로 처음 매운맛에 도전하는 소비자에게 적합했다. 이어 이번에 출시되는 매운 고기맛은 높은 매운맛 강도를 자랑하며, 강렬한 맛에 익숙한 소비자층을 겨냥하고 매운 소세지맛은 극강의 매운맛을 구현해 매운맛 마니아들의 입맛을 공략한다.

 

  Nissin의 브랜드 매니저 다니엘레 시메네스(Danielle Ximenes)는 브라질 소비자들이 점점 더 강렬한 미각 경험을 추구함에 따라 매운맛 제품의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고 밝혔으며 이에 따라 다양한 매운맛 단계의 제품을 제공하면서도 간편함을 유지하는 포트폴리오 확장을 결정했고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는 2년전에 출시된 매운 닭고기맛 라면이 시장에서 성공적 수요를 얻은 것을 기반으로 한 전략적 확장으로 풀이된다.

 

시사점

  이번 Nissin의 신제품 출시는 브라질 소비자의 다양화된 취향과 매운맛 선호도를 면밀히 분석한 전략적 확장의 사례로 볼 수 있다. 기존 베스트셀러를 기반으로 매운맛 강도를 단계별로 세분화하고, 봉지형과 컵라면 등 다양한 포장 형태를 유지하면서 새로운 맛을 도입함으로써, 소비자층 확대와 시장 점유율 강화를 동시에 노린 전략이다.

브라질 시장처럼 소비자 취향이 지역과 세대별로 다양화된 환경에서는, 데이터 기반 소비자 분석을 바탕으로 한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와 단계적 신제품 출시가 성공 가능성을 높이는 핵심 요인임을 시사한다. 또한, 기존 인기 제품을 중심으로 한 확장 전략은 리스크를 최소화하면서 브랜드 충성도를 유지할 수 있는 접근법임을 보여준다.

 

출처

https://foodbizbrasil.com/marketing-e-vendas/nissin-lanca-sabores-picantes-carne-calabresa/

https://supervarejo.com.br/lan%C3%A7amento/nissin-lamen-amplia-portfolio-com-dois-novos-sabores-picantes

 


문의 : 상파울루지사 최다혜(dahye@a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