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뉴스

누적판매 3조 신화 ‘헤모힘’, 음료로 즐긴다

곡산 2025. 8. 7. 07:29
누적판매 3조 신화 ‘헤모힘’, 음료로 즐긴다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5.08.06 09:31

콜마BNH, 헤모힘의 첫 병 타입 ‘애터미 헤모힘 샷’ 내놓아
​​​​​​​면역력·피로회복 동시에…과라나 추출물, 아미노산 타우린 등 함유
 

콜마비앤에이치가 피로회복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원료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을 음료처럼 마실 수 있는 ‘애터미 헤모힘 샷’을 선보였다.

‘헤모힘 당귀등 혼합추출물’은 면역기능 개선과 피로 개선 기능성을 동시에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다. 현재까지 고객사 누적 판매액 3조 원을 돌파했다. 또 해외 23개국에 진출해 7년 연속 개별인정형 수출액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애터미 헤모힘 샷’은 기존 ‘헤모힘’의 첫 라인업 제품으로, 에너지 드링크와 자양강장제가 제공하는 단기적 피로 개선 효과에 면역력 증진을 통한 만성 피로 개선까지 아우르는 것이 특징이다. 6000mg의 헤모힘을 포함해 천연 카페인인 과라나 추출물(30mg), 에너지 대사에 관여하는 아미노산 타우린(500mg) 등을 배합해 피로 해소 시너지 효과를 강화했다.

여기에 파인애플 농축액과 천연 레몬향 등 천연 원료를 사용해 청량감 있는 열대 과일 풍미를 구현했으며, 자일리톨과 에리스리톨을 감미료로 사용해 기존 에너지 드링크 대비 당 함량을 20~30% 낮춰 맛과 건강을 동시에 고려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지금까지 ‘포’ 제형 위주였던 헤모힘 원료를 처음으로 병 타입으로 내놓았다”며 “오랜 기간 파트너십을 이어온 글로벌 유통기업 애터미와 함께 소비자 니즈에 맞춘 제품 다변화와 시장 확대를 통해 국민건강에 더욱 기여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