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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상, 간장 된장 고추장…저당ㆍ저칼로리 시장 공략 본격화

곡산 2025. 4. 29. 07:34

대상, 간장 된장 고추장…저당ㆍ저칼로리 시장 공략 본격화

  •  나명옥 기자
  •  승인 2025.04.28 09:50

 

저당ㆍ저칼로리 제품 제품 카테고리에 ‘LOWTAG’ 엠블럼 도입
장류 등 제품에 자체 효소 기술력으로 만든 알룰로스 활용

대상이 선보이는 저당 장류 5종. 사진=대상

대상이 헬시플레저, 저속노화 등 최신 식품 트렌드에 발맞춰 저당ㆍ저칼로리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시장 공략에 본격 나선다. 대상은 시장 공략에 맞춰 소비자들이 알기 쉽게 저당ㆍ저칼로리 제품 카테고리에 ‘LOWTAG(로우태그)’ 엠블럼을 도입했다.

대상은 2023년 7월 전북 군산에 알룰로스 전용 공장을 구축하고, 대체당 대표 소재인 알룰로스를 자체 생산하고 있으며, 저당ㆍ저칼로리 제품에 자체 효소 기술력을 바탕으로 만든 알룰로스를 활용할 계획이다. 

이로써 소재부터 식품에 이르기까지 저당ㆍ저칼로리 수직계열화를 완성하며 국내외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저당ㆍ저칼로리 제품 카테고리에 도입한
‘LOWTAG(로우태그)’ 엠블럼

저당ㆍ저칼로리 시장 공략에 맞춰 도입한 ‘LOWTAG’는 당류, 칼로리 등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정한 저(低)ㆍ무(無) 강조표시 요건을 충족하는 로우스펙(Low Spec) 제품군에 부착하는 자체 엠블럼이다. 

청정원 전 제품 포트폴리오를 아우르며,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제안한다. 

대상은 저당ㆍ무설탕 식품을 선호하는 글로벌 시장 트렌드에 발맞춰 종합식품 브랜드 청정원을 통해 ‘LOWTAG’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대상 청정원은 한식 요리에 가장 자주 쓰이는 고추장, 된장, 간장 등 장류부터 음용식초류, 소스ㆍ드레싱류 등 카테고리에서 저당ㆍ저칼로리 제품군을 확대하게 된다. 

일반 제품군은 그대로 유지한 채 ‘LOWTAG’ 라인을 새롭게 확대하는 전략으로 더 많은 소비자 니즈를 충족시키고 나아가 저감식품 시장을 이끈다는 계획이다. 

대상 청정원은 ‘순창’과 ‘햇살담은’을 통해 선보이는 한식장류를 시작으로 올해까지 20여 종의 제품 라인업을 구축한다.

가장 먼저 선보이는 저당ㆍ저칼로리 장류 신제품은 순창 ‘저당 현미 고추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 ‘차돌 저당 된장찌개양념’,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 등 5종이다.

고추장 신제품 3종 순창 ‘저당 현미 고추장’, ‘저당 초고추장’,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는 고추장의 단맛을 내는 올리고당 대신 알룰로스를 활용, 당류 함량을 낮췄다. ‘저당 현미 고추장’의 100g당 당류 함량은 약 3g으로, 기존 고추장보다 86%가량 낮췄다. ‘저당 초고추장’은 새콤달콤한 맛은 살리고 당류 함량은 100g당 4g 수준으로 낮췄다. ‘저당&저칼로리 비빔면소스’는 100g당 당류 3g, 칼로리는 35kcal까지 낮췄다.

순창 ‘차돌 저당 된장찌개양념’은 밀가루 없이 콩으로 만든 된장으로 마늘, 양파, 대파 등 채소와 알룰로스로 저당 설계해 100g당 당류 함량을 1g까지 낮췄다. 여기에 차돌과 된장을 튀기듯 볶아 깊은 감칠맛까지 살려, 별도의 육수나 추가 양념 없이 활용하기 좋다. 간장 신제품 햇살담은 ‘저당 맛간장’은 알룰로스와 사과, 배, 매실 등 3가지 국산 과일로 단맛을 낸 저당 제품으로, 100g 기준 당류 함량을 3g까지 낮췄다.

대상 박종섭 마케팅실장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저당ㆍ저칼로리 시장을 본격 공략하고, 청정원의 노하우를 담아 이번 ‘로우태그’ 라인을 선보이게 됐다”며, “장류, 음용식초, 소스류 등 앞으로 선보이는 다양한 제품을 통해 당류와 칼로리에 대한 부담 없이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