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2022 일본 유행 식품] 마늘빵·꽈배기 등 한국 빵 인기 예상

곡산 2022. 2. 24. 12:35
[2022 일본 유행 식품] 마늘빵·꽈배기 등 한국 빵 인기 예상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22.02.22 07:52

디저트 컵 케이크·인절미·김말이도 관심
건두부 건강식품으로 유력
미국 ‘바나나 스플릿’도 주목
이탈리아 ‘카사타’ 등장 기대

해외에서 승승장구하는 K-푸드에 대한 기대감이 올해도 여전히 높은 가운데 2022년 일본에서는 한국빵과 김말이, 인절미 등이 주목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aT 도쿄지사에 따르면, 작년 일본에서는 한류 열풍으로 한국의 달고나가 크게 유행했으며 이탈리아의 대중적인 크림빵 마리토쪼가 큰 인기를 모았다. 올해도 그 기세가 계속되면서 마늘빵과 꽈배기 등 한국빵은 물론 김말이, 인절미, 컵케이크 등 한국발 디저트와 식품이 인기 대열에 합류할 것으로 보인다. 이 외에도 이탈리아식 디저트인 카타사와 스폴리아텔리, 미국의 바나나 스플릿도 주목받고 있다.

△올해 일본에서는 지난해부터 크게 유행하고 있는 한류 열풍으로 마늘빵과 꽈배기 등 한국빵은 물론 길거리음식인 김말이, 인절미를 활용한 디저트 등이 인기를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또 이탈리아와 미국의 전통 디저트인 카타사와 스폴리아텔리, 바나나 스플릿 등도 주목받을 것으로 보인다. (사=aT 도쿄지사)

▨ 한국 식품

◇한국빵(마늘빵이나 꽈배기)

2021년 인상적이었던 ‘한국카페’의 증가로 현재 인스타그램 해시태그 수가 100만을 넘었고, 수많은 한국카페 점포가 개점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한국빵집이라는 개념이 나타나면서 마늘빵이나 꽈배기 등이 인기일 것으로 예상된다. 이미 작년 여름 '나의 베이커리'라는 가게에서 마늘빵을 일정 기간 판매했을 때 연일 줄이 이어질 만큼 인기였다.

◇김말이

한국 식품 중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포장마차나 길거리 음식이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김밥, 부침개에 이어 김말이도 주목하고 있다. 냉동식품은 이미 많으며, 앞으로는 집밥 인기메뉴가 될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인절미와 컵케이크, 하프케이크

인절미를 주목하기 시작했으며 인절미 빙수, 인절미 토스트 등이 카페에서도 많이 등장하고 있다. 또 큰 홀케이크보다 작은 사이즈의 컵케이크 위에 컬러풀한 크림이나 과일을 올린 것이 인기며, 반으로 자른 케이크에 강아지나 애니 캐릭터를 디자인하는 것이 집카페 메뉴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세 가지 모두 한국에서 시작된 점이 인기의 요인이다.

▨ 이탈리아 식품

◇카타사

시칠리아의 유명한 디저트인 카타사(Cassata)는 리코타 치즈에 절인 과일과 다진 초콜릿 등을 넣은 것으로, 정식명칭은 '카사타 젤라토‘다. 화려하고 가정에서도 간단하게 만들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를 모을 것으로 보인다. 일본에서는 이미 편의점을 통해 오리지널 카타사를 판매하고 있으며, SNS에서는 개인들이 초콜릿 맛이나 요구르트, 두유 등을 섞어 만든 카타사를 올리고 있다.

◇스폴리아텔리

스폴리아텔리(Ssfogliatella)는 이탈리아어로 '작고 얇은 나뭇잎 층'이라는 의미로, 조개 모양의 주름처럼 여러 층의 파이 반죽 속에 리코타 치즈 등을 넣고 오븐에 구워 만든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디저트다. 식감이 매력적이며 안의 크림 종류도 다양해 앞으로 편의점이나 카페에서 등장을 기대하고 있다.

▨ 미국 식품

◇아메리칸 파티

미국의 컬러풀한 고칼로리 디저트나 과자, 음료를 책상 위에 가득 준비하고 즐기는 파티를 의미한다. 미국의 전통 디저트인 바나나 스플릿은 화려하고 만들기 쉬워 인기를 모으고 있으며, 집 카페에서도 즐길 수 있는 디저트로 주목받고 있다.

▨ 건조 식품

◇건조 마시멜로

마시멜로를 건조시긴 과자로 ‘MALLOW POP(멜로 팝)’이라고도 불린다. 보통 마시멜로로는 나올 수 없는 식감이 특징이며, 컬러풀한 색깔과 모양을 살려 아이스나 케이크의 토핑용으로 활용이 가능하다. 식품건조기로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데, 최근에는 콤팩트한 가정용 식품건조기를 구매하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어 인기가 예상된다.

◇건두부

인기 키워드 중 하나인 건강식품으로, 작년에는 오트밀 수요가 늘어났지만 2022년에는 건두부가 유력하다. 건두부는 두부에 압력을 가해 수분을 뺀 건조식재료이며 쌀이나 면 등 탄수화물의 대체용으로 쓰이고 있다. 또한 저당질이고 단백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어 다이어트용으로도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