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홈푸드, 충주 신공장 오픈…B2B 소스사업 강화 | ||||||||||||||||||||||||
자동화 설비 이용 3만여개 소스류 고객사 요구 맞춰 생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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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900억 소스류 매출 '23년 3천억으로 확대 [식품저널] 동원홈푸드(대표 신영수)는 1일 충주 메가폴리스 산업단지에서 B2B용 소스류를 생산하는 신공장 오픈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이종배 국회의원, 조길형 충주시장, 박인구 동원그룹 부회장, 신영수 동원홈푸드 대표이사 및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700억 원이 투입된 충주 신공장은 3만 개 이상 레시피의 소스류를 자동화 설비를 이용해 고객사 요구에 맞춰 정확하고 효율적으로 생산하는 ‘스마트팩토리(Smart Factory)’다. 대지면적 1만9000평, 연면적 6300평 규모의 3층 건물로 MES(Manufacturing Execution System), HMI(Human to Machine interface) 등 자동화 시스템을 통해 원자재 보관과 입ㆍ출고, 포장 등 전 공정에서 실시간 자동 제어와 모니터링이 가능하다. 자동화 시스템은 원자재 소요상황을 실시간으로 파악해 필요한 원자재를 제조시설로 자동 입고시켜 생산 속도를 끌어올린다. 동원홈푸드는 추후 충주 신공장 내 1000여평의 공간을 활용해 다양한 HMR 제품을 생산할 수 있는 시설도 추가로 만들 예정이다. 동원홈푸드는 “기존 아산공장에 이어 이번 충주 신공장 오픈을 계기로 올해 기준 연매출 1900억 원 규모의 소스류 매출을 2023년까지 3000억 원 수준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신생 외식 프랜차이즈 발굴ㆍ협력 강화 △자체 B2C 소스 브랜드 개발 △원료경쟁력 및 제품력 강화 등을 통해 양적ㆍ질적 성장을 도모하고, 충주 신공장 내에 연구소를 만들어 R&D 역량도 강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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