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애완동물용 천연식품 시장 2010년 10억 달러 규모로 확대 전망
- 애완동물용품 전문매장 중심으로 천연 애완동물용 식품판매 확대 추세 -
보고일자 : 2008.8.30.
김경미 댈러스무역관
□ 2008년 미국 애완동물 시장규모
○ 미국 애완동물제품 제조업자협회(APPMA)에 따르면, 미 애완동물시장은 2008년에 105억 달러를 넘을 것으로 예상
- 2008년 매출액 예상수치는 전년도 99억 달러 대비 약 5.7% 증가한 수치임.
○ 미국 애완동물용 천연식품 판매 시장 2010년까지 10억 달러 규모로 확대 전망
- 시장조사 전문기관인 패키지드 팩트의 최근 조사에 따르면, 미국 내 애완동물용 천연식품시장은 2005년 5억2000만 달러 규모였으며, 향후 2010년까지 10억 달러 규모로 확대될 전망
- 특히 애완동물용 오가닉 전문식품 판매시장 규모도 2010년까지는 약 1억 달러 규모로 성장 예상됨.
□ 美, 애완동물용 식품 및 각종 사료제품 관리 단속 강화 추세
○ 소비자제품안전위원회의 애완동물용식품 리콜 동향 실시간 조회 가능
- 지난 2007년 애완동물 식품 리콜사태로 인해 CPSC는 애완동물 식품에 대한 불만사항을 제품 구매 소비자가 직접 제기할 수 있는 웹사이트에 들어가 Pet Food 관련 불만사항을 바로 볼 수 있도록 조치함(http://www.accessdata.fda.gov/scripts/petFoodRecall/index.cfm).
○ 애완동물용 천연 식품 대표적 브랜드
|
브랜드 : PetGuard 웹사이트 : www.petguard.com |
|
브랜드 : Castor & Pollux 웹사이트 : www.castorpolluxpet.com |
|
브랜드 : Evanger’s 웹사이트 : www.evangersdogfood.com |
자료원 : 각 회사 홈페이지
□ 시사점 및 전망
○ 미국의 애완동물시장은 인구의 노령화와 각 가정 내 애완동물에 대한 각별한 관심과 지속적 수요에 따라, 이 시장규모는 다양한 부가서비스 산업을 양산하면서 점차 확대될 전망
○ 미국 내 애완동물용품 전문매장의 경우, 천연식품 취급비중이 점차 커지고 있음.
- 대형 브랜드 제조사의 경우 자체부착상표 제품 판매도 강화되고 있어, 한국 중소기업의 경우 직접적 브랜드 진출보다는 간접적 진출 방법도 적극 모색 필요
○ 대미 진출을 희망하는 국내 기업의 경우, 애완동물 식품 관련 규정에 부합하도록 사전 조사를 통해 미리 대응해야 함.
- 미국 내 애완동물 식품 관련 규정은 아래 링크 웹사이트 참조 요망( http://www.avma.org/aa/petfoodrecall/general_factsheet_pfi.asp)
자료원 : Packaged Facts, American Pet Products Manufacturers’ Association(APPMA), Consumer Product Safety Commission(CPSC) 및 무역관 자료 종합
'미국, 캐나다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한국 식품업체의 캐나다 시장진출 전략 (0) | 2008.09.30 |
---|---|
美 입맛 공략하는 한인기업들 (0) | 2008.09.30 |
美, 기능성 식품시장 크게 성장 (0) | 2008.09.03 |
美, 비만과의 전쟁 및 관련 이슈들 (0) | 2008.09.03 |
美, 옥수수 가격 급등에 따른 논쟁과 시사점 (0) | 2008.09.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