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6.03.31 10:31 | |
http://tong.nate.com/ultrawon/15501963 | |
내 주위에선 아주 익숙한 광경들 아닌가... 그도 그럴 것이 이것들은 광고대행사 LG애드에서 '소비자의 중심, 2033세대의 신(新)트렌드 키워드 9'라고 2005년 12월 18일에 발표하고 이 용어 등을 20대를 대표하는 소비 키워드로 뽑은 물건이다. 2033세대란 20세에서 33세까지의 포스트 386 세대를 지칭하는 말이다. 그 한가운데라고 할 수 있는 연령인 내가 저 광경이 낯설다면 어지간히 트랜드에 둔감하고 주변 돌아가는 사정을 모르는 거라 할 수 있겠지... 덧붙여 2033세대의 생활과 소비문화 등을 바탕으로 도출한 9개 키워드는 행복한 싱글(happy miss old),데이트 친구(datemate),반(反)트렌드 라이프스타일(anti-trend lifestyle),적극적 자기계발(self-promotion),전략적 인간관리(strategic human netwoking),창조적 소비자(cresumer),나도 연예인(star wannabe),아날로그 향수(analogue nostalgia),제3의 취향(the third taste) 등이다. 보고서에 따르면 2033세대는 특히 능동적 소비자로서 프로슈머(prosumer)를 넘어 크리슈머(cresumer·창조적인 소비자)로 진화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한창규 LG애드 국장은 "2033세대는 자유로우면서도 적극적인 삶을 추구하는 개성적,역동적인 소비자로 이들에 대한 기업의 마케팅도 차별화,세분화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
'마케팅,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제휴마케팅 (0) | 2006.04.06 |
---|---|
다양한 슈머 (0) | 2006.04.06 |
[스크랩] 2006년 소비시장을 이끌 `3슈머` (0) | 2006.04.06 |
[스크랩] [블루오션 전략 뜬다] ① 유기농 하우스 ' 해가온 쌀 건빵' (0) | 2006.03.30 |
[스크랩] 억대연봉을 위한 십계명 (0) | 2006.03.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