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대만] 대만 7-ELEVEN, 편의점 한식 메뉴 신규 출시

곡산 2025. 12. 31. 07:45

[대만] 대만 7-ELEVEN, 편의점 한식 메뉴 신규 출시

 대만 7-ELEVEN, 편의점 한식 메뉴 신규 출시 

 

 

대만 7-ELEVEN 2025 12 24일부터 Netflix에서 높은 시청률을 기록한 푸드 리얼리티쇼흑백요리사의 심사위원인 백종원과 협업해, 한국 직수입 소스를 활용한 백종원 레시피 기반의 편의점 한식 메뉴 14종을 선보인다. 한식 양념 통닭, 찹쌀 삼계탕, 비빔밥 등 클래식 한식은 물론, 한국 MZ 세대에게 인기 있는 한식 퓨전 메뉴인 한식 파스타, 리조또, 치즈 감자전 등도 처음으로 출시돼  화제성 모두를 노린다.

 

7-ELEVEN 흑백요리사 시즌2 방영에 맞춰 이번 협업을 기획했으며, 방송 화제성이 실질적인 매출로 연결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7-ELEVEN 측에 따르면 한국 드라마와 K팝의 영향으로 한식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증가해, 2025년 들어 관련 카테고리 매출이 두 자릿수 성장을 기록했다고 한다. 이번 협업 제품은 메인요리, 사이드디시, 국물류, 주먹밥, 토스트, 음료 등 총 14종으로 구성되며, 유명 요리연구가인 백종원씨의 독점 소스 레시피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한국 직수입 소스와 현지 식재료를 결합해, 한국 방문 시 꼭 맛봐야 할 백종원 레스토랑의 맛을 편의점 전용 메뉴로 구현했다.

 

백종원씨가 해외 편의점과의 협업한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6개월간 직접 레시피 개발에 참여했다고 한다. 신제품 한식 햄버그 스테이크 핑크 소스 리조또는 저온 증기 조리로 햄버그 패티의 육즙을 살리고, 고추장·생크림·치즈를 조합한 특제 핑크 소스를 더해 마지막에 모차렐라 치즈로 마무리했다. ‘불고기 크림 파스타는 고추장에 재운 소고기를 사용해 매콤한 크림소스를 파스타에 접목한 메뉴다. 또한, 한국 젊은 층 사이에서 간편식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한식 철판 볶음 토스트는 두툼한 식빵에 햄, 치즈, 야채를 넣고 특제 토마토 소스로 풍미를 더했다. 아울러,‘한식 매콤 치즈 떡볶이 토스트는 치즈와 매콤한 맛을 결합해 치즈 애호가층을 겨냥했다. 한편, 음료로는 한국에서 유행 중인오렌지 자몽 홍차를 출시해, 식사 전후 모두 잘 어울리는 메뉴로 구성했다.

 

한국 전통의 맛을 살린 메뉴도 선보인다. ‘고추장 불고기 도시락은 직수입 고추장에 재운 돼지고기와 김치, 잡채, , 계란프라이를 함께 구성했으며 삼각김밥 신제품으로 쌈장 베이스에 해산물과 고기를 넣은한식 해물불고기 쌈장 맛도 선보인다. 이 외에도 한식 비빔밥, 장조림 계란, 찹쌀 삼계탕, 양념 통닭, 고추장 치즈 감자전, 불고기 쌈, 오뎅 꼬치 등 한식당 메뉴를 편의점 제품으로 다양하게 선보이며, 관련 카테고리 매출이 20% 이상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시사점

대만 소비자들이 즐겨 애용하는 편의점 시장은 발전 가능성이 매우 높은 유통경로로써, 대만 내 트렌드와 소비자들의 선호 제품들을 재빠르게 파악하고, 편의점 브랜드와의 협력을 통해 한국산 농식품 신제품 개발 및 홍보를 추진하는 것이 수출확대를 위한 마케팅으로서 좋은 방안이 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https://www.foodnext.net/life/recipes/lunch/paper/6591138476

 


문의 : 홍콩지사 박소윤(evelynpark@a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