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베트남,동남아시아등등

[UAE] 15분 배송, ‘아마존 나우(Amazon Now)’ 론칭

곡산 2025. 11. 2. 10:28

[UAE] 15분 배송, ‘아마존 나우(Amazon Now)’ 론칭

 주요내용

 

 

미국 이커머스 기업 아마존이 UAE에서 초고속 배송 서비스 아마존 나우(Amazon Now)’를 공식 론칭하며 퀵커머스 시장 경쟁에 본격 뛰어들었다.

 

이번 서비스는 UAE 주요 도시 거주 고객에게 일상 필수품을 단 15분 내 배송하는 것을 목표로 하며, 일부 지역에서는 6분 만에 배송이 완료되기도 한다. 아마존은 24시간 주문이 가능하며, 신선식품, 생필품, 전자제품, 뷰티·퍼스널케어 제품, 패션·유아용품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포함한다고 밝혔다.

 

아마존 중동·아프리카·터키 부사장 로날도 무차와르(Ronaldo Mouchawar) 모든 혁신은 고객으로부터 시작된다 아마존 나우는 UAE 고객들의 빠른 생활 속도에 맞춰 설계됐으며, 일상 필수품을 몇 분 만에 제공한다고 말했다.

 

프라임(Prime) 회원은 AED 25( 1만 원)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비회원 또는 소액 주문 시에는 AED 6( 2,400)의 배송료가 부과된다.

 

아마존은 초고속 배송 서비스를 실현하기 위해 UAE 내 주요 지역에 소규모 물류센터(Micro Fulfillment Center)를 전략적으로 배치했다. 이를 통해 인기 상품을 고객 인근에 미리 비축함으로써 배송 시간을 단축하고, 일부 지역에서는 교통 혼잡 완화 효과도 기대된다.

 

무차와르 부사장은 아마존 나우 론칭 후, 일일 주문량이 월 평균 40% 이상 증가하고, 특히 프라임 회원의 쇼핑 빈도가 두 배로 증가하는 등 출시 초기 반응은 기대를 뛰어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현재 두바이 마리나(Dubai Marina), 주메이라 비치 레지던스(Jumeirah Beach Residence, JBR), 주메이라 레이크 타워스(Jumeirah Lake Towers, JLT), 두바이 실리콘 오아시스(Dubai Silicon Oasis), 비즈니스 베이(Business Bay), 아부다비 센트럴(Abu Dhabi Central), 알 아인(Al Ain)  25개 지역에서 제공되고 있으며, 아마존 측은 향후 서비스 지역 확대 계획도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아마존은 2시간 배송 서비스도 도입했으며, 30개 이상 상품 카테고리를 포함한다. 프라임 회원은 AED 100( 40,000) 이상 주문 시 무료 배송 혜택을 받으며, 소액 주문 시에는 AED 3( 1,200)의 배송료가 부과된다.

 

이번 UAE 론칭은 아마존이 전통적인 물류 중심 모델을 빠른 배송 수요에 맞춰 조정하며, 지역 내 퀵커머스 시장에 본격 진출하는 전략적 행보로 평가된다.

 

 출처

https://gulfnews.com/business/retail/amazon-joins-uaes-15-minute-delivery-race-with-amazon-now-1.500315253?utm


문의 : 두바이지사 김수현(elliekim@a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