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뉴스

[인사] CJ제일제당 대표에 윤석환 바이오사업부문 대표…바이오사업 가속화

곡산 2025. 10. 21. 07:35
[인사] CJ제일제당 대표에 윤석환 바이오사업부문 대표…바이오사업 가속화
  •  이재현 기자
  •  승인 2025.10.20 11:03

CJ푸드빌 대표는 이건일 CJ프레시웨이 대표…글로벌 사업 총력전
윤석환 CJ제일제당 신임 대표(왼쪽)와 이건일 CJ푸드빌 대표(제공=CJ그룹)

CJ제일제당 신임 대표에 윤석환 바이오사업부문 대표가 내정됐다. 핵심 성장 동력인 바이오 사업에 힘을 싣기 위한 조치라는 평가다. 윤 신임 대표는 바이오사업부분도 겸직한다.

윤 신임 대표는 2002년 입사 후 바이오 남미사업, 글로벌 마케팅, 기술연구소장 등을 거친 바이오 전문가로 불린다. 2023년부터 바이오사업부문 대표를 맡아왔으며, 글로벌 사업 운영 능력과 R&D 전략 수립 능력을 두루 인정받았다. 윤 신임 대표는 향후 제일제당의 바이오 신사업을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가며 글로벌 경쟁력을 끌어올릴 것으로 기대된다.

또 CJ푸드빌은 이건일 CJ프레시웨이 대표가 이끈다. 이 대표는 CJ푸드빌 투썸본부장과 CJ제일제당 CJ Foods USA 대표, CJ주식회사 사업관리1실장 등을 역임했다. CJ푸드빌이 뚜레쥬르를 필두로 글로벌 사업 성장의 전환점을 맞고 있는 시기인 만큼 이 대표의 경험과 글로벌 및 사업 구조 혁신 역량이 주효할 것이라는 평가다. 이 대표 역시 CJ프레시웨이 대표직을 겸한다.

한편 그룹 및 각 사의 기존 리더십 체제를 중심으로 사업 전략의 일관성을 유지하며 미래 성장을 위한 실행력을 높이기 위해 대부분 계열사 CEO는 유임됐다.

신규 경영리더 승진 인사 중심의 2026년 정기 임원인사는 후속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선임된 CEO를 주축으로 인력을 배치함으로써 경쟁력을 높여갈 방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