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요거트, 제로슈거 라인 확대
미국 그릭요거트 대표기업 쵸바니(Chobani)가 제로슈거(Zero Sugar) 라인을 천연재료와 단백질로 만든 휴대용(On the go) 제품 라인을 확대한다.
쵸바니 제로슈거 제품은 지난 2021년 첫 선을 보인 이후 높은 인기를 끌며 전체 요거트 카테고리의 2.1%를 차지했다. 또한 같은 기간 동안 요거트 카테고리에서 쵸바니의 전체 성장에 37% 기여한 것으로 나타났다.
쵸바니의 닐 샌드포트(Niel Sandfort)는 “지난 몇 년간 핵심 포트폴리오를 최적화 하고, 공급망과 서비스의 우수성을 개선한 끝에 새로운 무가당 음료를 출시했다”며 “소비자들은 또 한번 만족하게 될 것” 이라고 전했다.
쵸바니가 새롭게 출시한 제로슈거 라인은 혼합베리, 피치스앤크림, 스트로베리 치즈케이스, 밀크앤쿠키 총 4가지 맛을 선보인다.
지난 2016년 처음으로 마실 수 있는 오리지널 요거트를 출시한 초바니는, ‘마시는 요거트’ 카테고리의 선두기업으로 꼽힌다. 민텔(Mintel)에 따르면 마시는 요거트 시장은 향후 5년간 카테고리 매출의 21%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된다. 식품 전반의 건강 트렌드와 편의성 추구에 따라 소비자들이 점차 설탕을 줄이고 RTD와 같은 휴대성과 편리함을 중시하게 되면서 쵸바니의 신제품은 요거트 시장에서 점유율 확대 및 카테고리 확장이 예측되고 있다.
최근 몇 년간 쵸바니는 시장의 20% 이상을 장악하고 있는 요거트를 넘어 다른 범주로 쵸바니 이름의 제품 카테고리를 오트우유, 콜드브루커피, 프로바이이오틱 음료, 커피 크리머 등 공격적으로 확장해 오고 있다.
[시사점] 전 세계적으로 마시는 요거트 시장은 10년 이내에 거의 두 배 이상 성장 할 것으로 예측된다. 알리드 마켓 리서치(Allied Market Research)는 2021년 마시는 요거트 시장은 340억 달러 규모이며, 2022년부터 2031년까지 연평균 6.4%의 성장률을 보이며 2031년까지 628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전망했다.
출처 :
https://www.fooddive.com/news/chobani-brings-its-zero-sugar-offering-into-drinkable-yogurt/6528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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