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화제의 맛]日, 편의점x카페 콜라보로 탄생한 디저트 인기

곡산 2021. 3. 15. 07:51

[화제의 맛]日, 편의점x카페 콜라보로 탄생한 디저트 인기

김하루 기자 lumunehito@foodnews.news

  • 등록2021.03.12 11:31:02

일본의 편의점 브랜드 ‘로손’이 지역에서 인기 있는 카페브랜드, 식품기업과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꾸준히 새로운 상품을 선보이며 상품력을 강화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 사진=ローソン

 

로손이 운영하는 스위츠 브랜드 우치 카페(Uchi Cafe)는 지난 2월 23일 커스터드 초코롤로 유명한 디저트 카페 ‘팔천당(八天堂)’과 콜라보레이션를 통해 신제품을 발매했다.

 

신제품 ‘커스터드 초콜릿 타이야키’는 팔천당의 커스터드, 초코크림 2종류로 타이야키 빵을 채운 디저트로 부드럽고 농후한 단맛이 일품이다. 벨기에산 초콜릿과 팔천당의 수제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간다.

 

서양식 롤케이트와 일본 전통 디저트인 타이야키를 조합한 상품으로 냉동실에 얼려 차갑게 먹거나 전자레인지에 30초가량 돌려 따뜻하게 먹을 수 있다. 가격은 180엔(약 1,800원)이다.

 

▲ 사진=ローソン

 

앞서 2월 초에는 팔천당과 콜라보 디저트 1탄으로 ‘우치카페x팔천당 커스터드 아이스샌드’를 선보인 바 있다. 팔천당의 커스터드 크림과 세토우치산 레몬 크림을 조합해 샌드로 만들었다. 과일 과육을 커스터드 크림과 혼합해 떠먹는 디저트도 함께 발매했다.

 

▲ 사진=ローソン

 

한편 로손은 벨기에의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와도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선보였다. 3단 초콜릿무스 케이크, 카레와 초코릿이 어우러진 소고기 카레빵, 초콜릿 에클레르. 쇼콜라빵 등을 연이어 출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