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3분기 매출 5972억…전년동기비 6.6% 감소 | |||||||||||||||||||||||||||||||||||||||||||||||||||||||||||||||||||||
영업이익 944억ㆍ순이익 891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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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리온그룹(회장 담철곤)은 올해 3분기 매출액이 전년 동기 대비 6.6% 감소한 5972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매출은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944억 원, 순이익은 891억 원으로 각각 20.1%, 118.6% 증가했다. 오리온은 국내에서는 지난 1월 발생한 이천공장 화재와 단맛계열 스낵 인기 둔화에 따른 영향에도 불구하고 ‘초코파이’, ‘스윙칩’, ‘카스타드’ 등 주력 브랜드 강화와 ‘오징어땅콩’, ‘땅콩강정’, ‘눈을감자’ 등 이천공장 제품들의 신속한 생산 정상화로 매출 감소를 최소화했다고 밝혔다. 중국 법인은 (현지화 기준)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2.3%, 12.6%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특히 출시 2개월 만에 누적판매량 6000만개를 넘어선 ‘초코파이 말차’ 효과에 힘입어 ‘초코파이’ 매출이 30% 가량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베트남 법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2.6 % 증가했다. 전통적 강세인 파이류 외에 ‘투니스’, ‘오스타’를 중심으로 한 스낵류가 특히 고성장세(46%)를 보였다. 러시아 법인 성장률은 3.7%를 기록했다. 오리온그룹 2016년 3분기 실적 (단위 : 억 원)
해외법인 현지화 기준 2016년 3분기 실적
* 러시아 ( ) : 현지 회계기준 변경 전 수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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