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 유통 3대 키워드는 D.D.D." | |||||||
내수 주도형(Demand leading), 다양성(Diversity), 깊이(Depth) | |||||||
입력 : 2007.12.23 09:53 | |||||||
신세계(004170) 측은 내수 주도형(Demand leading), 다양성(Diversity), 깊이(Depth) 세가지가 유통업계의 화두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다음은 각각의 키워드에 대한 설명이다. ◇ Demand Leading
또한 자체브랜드(Private Label, PL) 등 차별화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의 소비 욕구를 창조하려는 노력이 계속될 것이다. ◇ Diversity
중국과 베트남, 러시아 등 국가의 유통시장으로 새롭게 진출하거나, 이미 진출한 국가에서의 점유율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 올해 롯데백화점이 러시아에 해외 1호 백화점(사진)을 오픈 한 것이 대표적인 예다. 또한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대응하기 위해 매장 포맷과 상품구성의 다양성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카테고리킬러(특정 상품군 전문점) 토이저러스, 자체브랜드의류전문점(SPA, Speciality retailer of Private label Apparel) GAP과 ZARA의 도입과 같은 추세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된다. ◇ Depth
이마트의 스포츠빅텐(스포츠, 레저용품), 파티나(홈데코, 생활용품), 자연주의 매장(생활용품)을 비롯해 롯데마트의 무인양품(사진) 등이 대표적인 예다. |
'식품뉴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생활속 아이디어로 이룬 '시민 혁명' (0) | 2007.12.23 |
---|---|
"내년 할인점-백화점 매출격차 10조 돌파" (0) | 2007.12.23 |
내년 소매 시장 규모 156조원 전망 (0) | 2007.12.23 |
물 한잔에 9000원 `명품생수` 잘 나간다 (0) | 2007.12.23 |
[제622호]<연말기획>2007 밤문화 메카 ‘강남유흥가’ 총정리 (0) | 2007.12.2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