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주요 기념일
베트남 주요 기념일
2025년 2월, 하노이지사
□ 키워드 :
○ 베트남 주요 공휴일 및 기념일
- 양력설 (양력 1.1) : 음력 계산 시 연말의 마지막 공휴일로서 현지 소비자들에게 음력설을 준비하는 휴무로 인식되고 있음
- 음력설 (`25년 기준 양력 1.25 – 2.2, 총 9일) : 베트남 현지 가장 긴 연휴로, 현지 근로자 대부분이 상여금에 해당하는 13개월 급여를 받아 소비 규모가 연간 가장 큰 기간임과 동시에 가장 다양한 상품군의 판매가 이루어지는 기간이며, 붉은색을 선호하는 베트남의 성향에 맞춰 주로 붉은색으로 제품 포장 후 판매되고 있음

- 발렌타인데이 (양력 2.14) : 주로 초콜릿과 꽃을 선물하며, 백화점 및 다양한 브랜드에서는 기념일 한정 상품을 출시하여 고객들의 구매를 유도하고 있음

- 여성의 날 (양력 3.8, 10.20) : 베트남에는 2번의 여성의 날이 있으며, 기념일을 챙기기 위해 다양한 식품을 포함한 소비가 진행되며, 많은 회사에서 상여금 및 선물을 준비함

- 베트남 남부해방 기념일, 국제 노동절 및 국경일 (양력 4.30, 5.1, 9.2) : 베트남의 여행 성수기 기간으로 현지 소비자 및 교민들의 다양한 국가 및 지역으로의 여행이 이어지는 기간임
- 스승의 날 (양력 11.20) : 다른 기념일과 달리 선물을 받는 연령대가 높은 기념일로서, 과일바구니, 건강기능식품, 주류, 차와 같은 전통적인 상품의 판매량이 가장 높은 기념일임

- 크리스마스 (양력 12.25) : 베트남에서 공휴일로 지정이 되어있지는 않으나, 현지 소비자들의 소비심리가 활성화되며 다양한 선물을 주고받는 문화가 활성화되어 있음
○ 연휴 및 기념일 소비 동향
- 음력설 및 양력설과 같은 공휴일의 경우, 베트남 전통 제수용품에 포함되는 견과류, 사탕, 과자류 및 맥주 및 담금주와 같은 주류, 인삼, 제비집, 영지버섯, 동충하초 등 건강기능식품의 소비가 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 현지 주요 기념일의 경우 꽃과 함께 선물하기 좋은 사탕, 초콜릿과 같은 소포장 제품과 더불어 과일바구니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음
- 현지 소비자들은 실용적인 선물 구매를 하는 방향으로 소비 형태가 변하고 있으며, 이에 맞춰 다양한 수요계층을 위한 식품업체들의 선물 구성 및 판매가 진행되고 있음
◯ 시사점
- 통상적인 연휴 기간 중 소비자들의 소비 심리가 증가하여 다양한 상품의 소비 증대가 이루어지며, 기념일 및 연휴의 테마에 맞춘 품목 홍보를 진행하는 것이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며,
- 연령대별 홍보 채널 및 품목 다양화를 통해 소비계층별로 각기 다른 한국 제품이 홍보될 수 있도록 전략을 수립하는 것이 유리할 것으로 판단함
◯ 출 처
- Điều đặc biệt dịp nghỉ Giỗ Tổ Hùng Vương năm 2025 / Dan Tri / 2025.02.27.
- LỊCH NGHỈ LỄ 30/4-1/5 và NGHỈ QUỐC KHÁNH 2025 / Bao Dien Tu Chinh Phu / 2025.2.26.
- Lịch nghỉ lễ 30/4-1/5 và Quốc khánh năm 2025 / Tuoi Tre / 2025.1.6.
- Quà tặng dịp 20-11 ý nghĩa, thiết thực được ưa chuộng / Hanoi Moi / 2024.11.17.
◯ 문의처
- aT 하노이지사 +84 24-6282-2987
문의 : 하노이지사 이승현(zzsk1010@a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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