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러시아] 2024년 신규 브랜드 순위
■ 주요 내용
□ Top-10 브랜드
리서치 센터 닐슨아이큐(NielsenIQ)는 판매량 기준 상위 25개의 신규 브랜드를 선정, 가장 성공적인 1분기를 보낸 브랜드 순위를 발표했다. 닐슨아이큐에서 발표한 올해 1분기 상위 25개의 신규 브랜드 중 10위권에 진입한 브랜드 및 제조업체는 다음과 같다.
2024년 1분기 1~10위 신규 브랜드
출처: Retail.ru 게시 기사 참조 후 모스크바 지사 작성
닐슨아이큐(NielsenIQ)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에만 총 3,327개의 신규 브랜드가 출시되었고, 러시아 제조업체에 인수된 서방 브랜드 및 현지 제조업체가 새롭게 출시한 브랜드의 총 매출액은 75억 루블을 상회한 것으로 나타났다.
살타나트 니사노바(Saltanat Nysanova) 닐슨아이큐(NielsenIQ) 고객담당부 이사는 신규 브랜드 출시율이 가장 높게 나타난 부문 중 하나가 맥주였다고 전하며, 올해 상반기에 총 96개의 신규 맥주 브랜드가 출시되었다고 덧붙였다.
부문별 상위 25개 신규 브랜드 비중
출처: Retail.ru 게시 기사 참조 후 모스크바 지사 작성
이 밖에도 가공육, 무알콜음료, 초콜릿 등의 부문에서 신규 브랜드들이 출시되었으며, 다음과 같은 브랜드들이 11~25위를 기록했다.
2024년 1분기 11~25위 신규 브랜드
출처: Retail.ru 게시 기사 참조 후 모스크바 지사 작성
시사점:
러-우 전쟁 이후 당국이 수입대체화 정책의 일환으로 현지 식품 제조업체에 대한 지원 규모를 크게 확대함에 따라 식품 부문에서 현지 브랜드가 차지하는 시장점유율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나고 있다.
특히 맥주, 가공육, 무알콜 음료 등의 일용소비재(FMCG) 부문에서 이와 같은 상승세가 두드러지고 있는데, 맥주 등의 몇몇 부문에는 비우호국 식품 대상 특별 관세가 적용되고 있다.
현지 브랜드의 높은 시장점유율 및 비우호국 대상 특별 관세는 진입장벽으로 작용하기 때문에 우리 기업들은 관련 식품 수출 시 이와 관련된 현지 시장 동향을 사전에 면밀히 파악할 필요가 있다.
출처:
Retail.ru. Шесть из десяти самых успешных новых брендов 2024 года относятся к категориям напитков. 2024.09.13.
문의 : 모스크바지사 이목원(309724@gw.at.or.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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