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번가 "올해 히트상품 키워드는 'STAR'"
오픈마켓 11번가는 올해 히트 예감 상품 키워드로 'STAR'를 선정했다고 5일 밝혔다.
11번가 상품기획자(MD)들이 선정한 이 키워드는 대체상품(Substitute), 함께(Together) 즐기는 운동용품, 진화된(Advanced) 디지털 제품, 일상에 활력(Refreshing)을 주는 여가제품을 뜻하는 영어단어의 첫 글자에서 따왔다.
11번가는 대표적인 대체 상품으로 해태제과 '허니버터칩'에 맞서 출시된 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를 꼽았다. 허니버터칩 품귀 현상이 계속되며 제과업계는 허니버터칩 열풍을 이어갈 신제품들을 속속 내놓으며 경쟁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엔 온 가족이 같이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운동용품이 꼽혔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언제든 운동할 수 있는 실내 운동기구 매출은 2013년 54%, 2014년엔 104% 증가했다.
어린이와 성인, 실버 연령층까지 사용할 수 있는 '아이워너 2인용 트램폴린', 혈액 순환을 돕는 아이디어 상품인 '발목 펌프 운동기'가 히트 예감 상품에 올랐다.
진화된 디지털 제품들은 올해도 인기를 휩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셀카봉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인 '줌 기능 셀카봉'이 히트 예감 상품에 올랐다.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를 위한 초경량 웨어러블 캠코더인 '소니 액션캠 미니 HDR-AZ1', 휴대성이 좋은 '보스 사운드링크 컬러 블루투스 스피커' 등도 히트 예감 상품으로 꼽혔다.
삶에 활력을 주는 상품으로는 은은한 아로마 향으로 일상에 여유를 주는 '프리미엄 블랙 소이캔들 Z캔들', 한국인의 발 모양에 맞게 제작돼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트렉스타 아이언GTX' 등 레저용품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11번가는 MD가 추천한 히트 예감 상품들을 최대 26% 할인하는 '뜬다 뜬다! 2015 대박 상품 기획전'을 오는 11일까지 실시한다.
11번가 김나영 매니저는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들은 고객의 요구를 채워주고, 이전보다 새롭고 편하며, 즐거움과 활력을 줄 수 있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11번가 상품기획자(MD)들이 선정한 이 키워드는 대체상품(Substitute), 함께(Together) 즐기는 운동용품, 진화된(Advanced) 디지털 제품, 일상에 활력(Refreshing)을 주는 여가제품을 뜻하는 영어단어의 첫 글자에서 따왔다.
11번가는 대표적인 대체 상품으로 해태제과 '허니버터칩'에 맞서 출시된 농심 '수미칩 허니머스타드'를 꼽았다. 허니버터칩 품귀 현상이 계속되며 제과업계는 허니버터칩 열풍을 이어갈 신제품들을 속속 내놓으며 경쟁이 가속화될 것으로 보인다.
함께 즐길 수 있는 상품엔 온 가족이 같이 이용할 수 있는 실내 운동용품이 꼽혔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며 언제든 운동할 수 있는 실내 운동기구 매출은 2013년 54%, 2014년엔 104% 증가했다.
어린이와 성인, 실버 연령층까지 사용할 수 있는 '아이워너 2인용 트램폴린', 혈액 순환을 돕는 아이디어 상품인 '발목 펌프 운동기'가 히트 예감 상품에 올랐다.
진화된 디지털 제품들은 올해도 인기를 휩쓸 것으로 보인다. 특히 셀카봉의 최신 업그레이드 버전인 '줌 기능 셀카봉'이 히트 예감 상품에 올랐다. 익스트림 스포츠 마니아를 위한 초경량 웨어러블 캠코더인 '소니 액션캠 미니 HDR-AZ1', 휴대성이 좋은 '보스 사운드링크 컬러 블루투스 스피커' 등도 히트 예감 상품으로 꼽혔다.
삶에 활력을 주는 상품으로는 은은한 아로마 향으로 일상에 여유를 주는 '프리미엄 블랙 소이캔들 Z캔들', 한국인의 발 모양에 맞게 제작돼 편안한 착용감을 주는 '트렉스타 아이언GTX' 등 레저용품도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11번가는 MD가 추천한 히트 예감 상품들을 최대 26% 할인하는 '뜬다 뜬다! 2015 대박 상품 기획전'을 오는 11일까지 실시한다.
11번가 김나영 매니저는 "고객들의 사랑을 받는 제품들은 고객의 요구를 채워주고, 이전보다 새롭고 편하며, 즐거움과 활력을 줄 수 있는 공통점을 지니고 있다"고 말했다.
'마케팅,경영' 카테고리의 다른 글
[2014 베스트히트 상품] 롯데제과 '말랑카우' (0) | 2015.02.25 |
---|---|
[2014 베스트히트 상품] 반짝 아이디어·혁신 디자인… 소비자 마음도 지갑도 '활짝' (0) | 2015.02.25 |
“식품 ‘무첨가 마케팅’은 소비자 기만 행위”불안심리 이용 잘모르는 첨가물로 대체하는 꼼수 전략 (0) | 2014.07.18 |
1996년 설립 이후 폭발적 성장… 중국 진출 국내기업 '롤모델' (0) | 2014.04.29 |
식품 머천다이징 성공을 위한 8가지 요소 (0) | 2014.04.1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