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1 6

[홍콩] 홍콩, 치열해지는 RTD 시장 경쟁

[홍콩] 홍콩, 치열해지는 RTD 시장 경쟁홍콩, 치열해지는 RTD 시장 경쟁 2025년 7월에 발표된 유로모니터 (Euromonitor)의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 홍콩의 RTD 제품 판매량은 2백만 리터로 2023년의 1.9백만 리터 대비 약 5.6%의 증가세를 기록했으며 2025년에는 2.1백만 리터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2024년부터 2029년까지의 연평균 성장률은 4%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9년의 판매량은 2.4백만 리터까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한다. 최근 홍콩에서의 RTD 제품 판매량이 증가하는 주된 요인으로는 음용이 간편하다는 점을 꼽을 수 있는데 그 중에서도 주스나 무알코올 칵테일 등을 포함한 무알코올 RTD 제품이 전체 판매량의 67%를 차지하며 특히, 스..

중국 2025.07.11

[유럽] EU,즉석섭취(RTE) 식품 리스테리아 기준 강화… 한국 수출기업도 생산·유통 전 과정 위생관리 대응 필요

[유럽] EU,즉석섭취(RTE) 식품 리스테리아 기준 강화… 한국 수출기업도 생산·유통 전 과정 위생관리 대응 필요EU, 즉석섭취(RTE) 식품 리스테리아 기준 강화… 한국 수출기업도 생산·유통 전 과정 위생관리 대응 필요2025년 7월부터 유럽연합(EU)은 즉석섭취(Ready-to-Eat, 이하 RTE) 식품의 리스테리아 오염 규제를 대폭 강화하는 새 법령 Regulation (EU) 2024/2895를 시행했다. 이 규정은 기존보다 훨씬 엄격한 기준을 적용하여, 모든 RTE 식품에서 ‘유통기한 내 리스테리아 미검출(0 cfu/25g)’을 강제하고 있으며, 이행 책임 범위도 식품 제조뿐 아니라 유통·소매 단계까지 확대된다. **RTE란? (Ready to Eat)즉석섭취식품(RTE)은 구매 후 별도의 ..

[미국] 미 농무부의 유기농 규제 완화 움직임

[미국] 미 농무부의 유기농 규제 완화 움직임미국유기무역협회(Organic Trade Association, OTA)는 미국 농무부(USDA)가 업계와의 협의 없이 유기농 반려동물 사료 및 버섯에 관한 새로운 규정을 철회하려는 시도에 대해 강하게 반발하며, 이는 유기농 산업의 시장 접근성을 낮추고, 유기농 인증 제도의 신뢰 기반을 훼손할 수 있다고 경고하였다.이번 조치는 트럼프 행정부가 규제 완화를 내세운 정책의 일환으로, 이달 초 USDA가 ‘유기농 반려동물 사료 및 버섯 시장 개발 규칙(Market Development Rule)’의 철회를 제안하면서 촉발되었다. 하지만 업계에서는 해당 규칙의 철회가 오히려 행정 절차를 복잡하게 만들고 유기농 시장의 진입 장벽을 높일 수 있다는 우려가 제기되고 있다...

아워홈몰, 상반기 매출 전년대비 66% 증가…B2C 전략 ‘通’했다

아워홈몰, 상반기 매출 전년대비 66% 증가…B2C 전략 ‘通’했다 이재현 기자 승인 2025.07.10 09:42소비자 혜택 확대 강화…신규 가입자 수 전년 보다 230% 늘어​​​​​​​온더고 브랜드 중심 대대적인 마케팅…국·탕·찌개 등 라인업 확대아워홈은 올 상반기 아워홈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 증가했다고 밝혔다. B2C 사업 강화에 나선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아워홈은 아워홈몰에서 할인 기획전과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열어 소비자 혜택을 확대하고 있다. 그 결과 아워홈몰 신규 가입자 수는 같은 기간 230%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올 상반기 아워홈몰 매출 순위는 미식 냉동 도시락 ‘온더고’ ‘찬또배기 도가니 육개장’ ‘아워홈 포기김치(10kg)’ 순이다. 특히 온더고는 전년 동기 대비 618..

식품뉴스 2025.07.11

[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두바이 초콜릿’ 너머 중동 식재료

[민텔 글로벌 마켓트렌드] ’두바이 초콜릿’ 너머 중동 식재료 민텔코리아 승인 2025.07.10 07:57대추야자 등 높은 섬유질·낮은 혈당지수 영양학적 이점 주목타히니·불구르밀 등 인기 소재 중동 이외 요리로 확장 여지대추야자 껍질 레시피 캐러멜 풍미, 스니커즈 바의 대안 부상피스타치오 풍요 상징…미국서 우유 브랜드 ‘타쉐’로 기업화스낵·베이커리 등 활용…문화적 의미 더해 프리미엄화 가능중동 요리가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두바이 초콜릿이 입소문을 타면서 카타이파이 페이스트리, 타히니 등 중동 식재료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이어지고 있다. 간장이 그랬던 것처럼 중동 식재료가 일상의 필수품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존재한다. 특히 대추야자, 타히니, 불구르 밀과 같은 중동의 식재료는 낮은 혈당지수..

제품분석,동향 2025.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