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07/10 2

[인도] ‘펫 페어런츠(Pet Parents)’ 문화 확산에 인도 펫푸드 시장은 연 25% 성장 중

[인도] ‘펫 페어런츠(Pet Parents)’ 문화 확산에 인도 펫푸드 시장은 연 25% 성장 중[사진: indianretailer] ▢ 주요 내용 ㅇ 인도 펫푸드 시장은 약 500억 루피(한화 약 8천억 원) 규모로, 전체 펫케어 산업의 약 70%를 차지하고 있으며, 연 20-25%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반려동물을 가족처럼 여기는 ‘펫 페어런츠(pet parents)’ 트렌드의 확산이 주요 성장 배경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중산층 확대, 1-2인 가구의 증가, 고령층의 반려동물 입양 증가 등이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 이러한 이유로 인도 펫푸드 시장은 2027년까지 현재의 두 배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ㅇ 인도는 전통적으로 반려견 중심의 시장 구조를 보여왔지만, 최근에는 ..

[유럽] 식물성 대체 수산식품 시장 및 라벨링 규정

[유럽] 식물성 대체 수산식품 시장 및 라벨링 규정■ 식물성 대체 수산식품 시장 대체식품은 동물성 원료를 다른 원료로 대체해 제조한 식품으로,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2023)에 따르면 ① 식물성 식품, ② 세포 배양식품, ③ 곤충식품, ④ 미생물 발효식품으로 분류할 수 있다. 이 중 식물성 대체식품은 “식물(콩, 완두, 감자 등) 및 해조류(김, 다시마 등)에서 추출한 단백질로 육류 및 유제품과 비슷한 형태 및 맛을 구현한 식품”과 유사한 의미로 통용되고 있다.The Good Food Institute에 따르면 전 세계 대체 수산식품(alternative seafood; 식물성(plant-based), 세포 배양(cell-based), 미생물 발효(fermented) 식품을 모두 포함함) 시장은 판매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