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뉴스

[12/2] ‘EU PPWR 시행에 따른 식품 수출 기업 대응 전략’ 세미나

곡산 2025. 11. 13. 07:26
[12/2] ‘EU PPWR 시행에 따른 식품 수출 기업 대응 전략’ 세미나
  •  식품음료신문
  •  승인 2025.11.12 11:47

식품 수출 기업 위한 대응 전략 방안 제시
12월 2일(화) 13시 30분부터 aT센터 창조룸서

2026년 8월부터 전면 시행되는 유럽연합(EU)의 ‘포장 및 포장폐기물 규정(PPWR)’을 정확히 파악하고, 실무적인 대응책을 마련할 수 있는 자리가 펼쳐진다.

EU는 포장재 감량과 재사용, 재활용성을 의무화하는 등 지속 가능한 포장을 구현하기 위해 내년 8월부터 ‘포장 및 포장폐기물 규정(PPWR)’을 본격 시행한다. 해당 규정은 EU 내 유통되는 모든 포장재에 적용되는 만큼 유럽으로 수출하는 우리 식품 기업에게도 분명 새로운 무역장벽으로 작용할 수 있다.

이에 식품음료신문과 올패키징은 오는 12월 2일(화) 13시 30분부터 aT센터 창조룸에서 ‘EU PPWR 시행에 따른 식품 수출 기업 대응 전략’ 세미나를 개최한다. 세미나에서는 해당 규정에 대한 이해는 물론 실무적으로 적용가능한 대응 방안을 제시한다.

이를 위해 세미나에서는 △이진경 씨피알에스앤티 대표가 'EU PPWR 시행이 식품 수출 기업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먼저 발표하며, 이어서 △이한영 올패키징 대표가 ’적합성 선언서(DoC) 및 기술문서 준비와 대응 전략‘을 주제로 발표한다. △성동현 SR테크노팩 팀장과 △황인경 KWC 과장은 ’식품 기업의 PPWR 대응 포장 전략’에 대해 각각 소개한다.

모든 발표가 끝난 뒤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마련해, 참가자들이 현장에서 겪는 궁금증과 실무적 고민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세미나는 관련 업계 관계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은 식품음료신문 홈페이지 내 참가 등록 페이지에서 가능하다.

좌석이 한정된 만큼 사전 예약 및 선착순 접수로 진행된다. 또한 등록 시 사전 질문이나 의견을 남기면, 주요 내용을 선별해 세미나 현장에서 답변할 예정이다.

세미나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문의는 식품음료신문사(02-3273-1114/fnbnews@thinkfood.co.kr)로 하면 된다.

참여 신청 링크▼
https://www.thinkfood.co.kr/eventConfig/html/event_inc.html?eventcode=event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