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재현 기자
- 승인 2025.03.20 13:10
삼양식품이 해외 매출 1조 원 시대를 열었다.
삼양식품은 연결기준 작년 해외매출이 전년 대비 65% 증가한 1조3359억 원을 기록했다고 18일 공시했다. 2023년 8000억 원을 넘어선 지 1년 만에 1조 원을 돌파했다. 전체 매출에서 해외가 차지하는 비중도 77%를 차지한다.
해외 매출의 급격한 증가는 현지법인이 이끌었다. 특히 미국과 중국법인의 성장세가 두드러졌다.
미국법인은 전년 대비 127% 상승한 2억8000만 달러의 매출을 기록했다. 미국 전역 월마트에 입점을 완료하고, 코스트코를 비롯해 하반기엔 크로거, 타겟에도 입점을 시작하는 등 메인스트림(주류) 유통채널 진출을 적극 추진한 것이 주효했다.
중국법인은 푸팟퐁커리불닭볶음면 등 신제품 출시와 불닭소스 컬래버 이벤트 등 현지 맞춤형 전략에 힘입어 전년 대비 75% 증가한 21억위안의 매출을 달성했다.
삼양식품은 올해 해외사업부문이 또 한번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6월 밀양2공장 완공을 앞두고 있기 때문인데, 삼양식품은 작년부터 생산공장을 최대로 가동하고 있지만 밀려드는 주문을 소화하는 데 어려움을 겪고 있다.
밀양2공장을 통해 확보한 추가적인 생산능력을 바탕으로 이 같은 글로벌 수요 증가세를 뒷받침한다는 방침이다. 밀양2공장은 6개 라인에서 연간 최대 6억9000만개의 라면을 생산할 수 있다.
삼양식품 관계자는 “현지법인과 밀양공장을 앞세워 해외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올해도 외형 확장뿐만 아니라 내실 있는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삼양식품은 작년 연결기준 매출액 1조 7280억 원, 영업이익 3446억 원을 달성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45%, 영업이익은 133% 증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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