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 인도 뉴델리에서 열린 K-FOOD UNIVERSE, 한국식품과 K-Street Food의 열기
[사진: aT 방콕지사 직접 촬영]
▢ 주요 내용
ㅇ 지난 10월 25일부터 11월 17일까지 24일간 인도 뉴델리의 쇼핑몰 지구인 DLF AVENUE SAKET에서 한국 식품을 홍보하고 소비자들이 직접 체험하는 한국식품 팝업 스토어(K-FOOD UNIVERSE)가 열렸다. 한국농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현지 내 인기품목인 김치, 음료, 과자 등을 소비자들에게 홍보하는 동시에 신규 바이어 발굴 등 판로 개척도 함께 모색한 자리였다.
ㅇ 한국식품 팝업스토어(K-FOOD UNIVERSE)를 통해 인도에서도 한국식품의 높은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다. 특히 K-POP, K-Drama 등 한류 열풍을 타고 라면, 떡볶이, 한국식 핫도그(Corn dogs) 등 다양한 “K-Street Food”가 큰 인기를 끌었다.
ㅇ 팝업스토어에 참가한 현지 참관객들은 한국의 랜드마크를 본따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공간에서 TV에서 보던 한국 음식과 식품들을 현지에서 직접 접할 수 있어 기뻤다고 전했다. 특히, "K-Street Food"로 꾸며진 공간과 음식을 체험하며 마치 한국에 온 것 같은 특별한 경험을 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ㅇ 특히 한국식 핫도그인 콘도그(Corn dogs)는 행사 내내 참관객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며 줄을 서서 먹을 정도였다. 이번 행사에 F&B업체로 참가한 ‘Seoul Station’ 관계자는 “한국식 콘도그는 먹기가 편리하고 각종 토핑과 속 재료를 활용해 골라 먹는 재미를 선사하며, 비건 메뉴도 선택이 가능해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어 방문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라고 전했다.
[사진: aT 방콕지사 직접 촬영]
ㅇ 또 서울의 한강을 따라 햇살 가득한 피크닉 분위기를 재현한 피크닉 한강 존에서의 DIY 라면 만들기 체험과 한국의 대표적인 발효 음식인 김치의 역사와 다양한 지역 품종을 소개하는 김치존이 현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으며, 팝업스토어는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 시사점
ㅇ 이번 팝업스토어는 K-FOOD의 인도 진출 가능성을 높이는 중요한 사례를 제시했다. 다양한 테마 공간을 통해 한국 음식과 식품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다양한 체험과 교육적 요소를 결합한 프로그램이 현지 방문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는 K-FOOD가 단순한 음식 소비를 넘어서, 한류의 영향력과 현지화 전략을 통해 문화적 경험을 제공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큰 성공을 거둘 수 있는 잠재력을 지닌다는 시사점을 남긴다.
문의 : 방콕지사 김창호, 김은지(atbkkho@at.or.kr)
'인도,베트남,동남아시아등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필리핀] 과일 주스 시장 동향 (2) | 2024.11.30 |
---|---|
[태국] 태국 식약청(FDA), 틱톡(Tiktok)과 불법 건강 제품의 온라인 광고 제한 강화 조치 (1) | 2024.11.30 |
[말레이시아] 한-말레이시아 FTA 협정 추진 예정 (1) | 2024.11.29 |
[베트남] 스낵 시장 동향 (2) | 2024.11.29 |
[베트남] 김 시장 동향 (1) | 2024.11.2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