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도쿄] 일본, 건강 중시! 면없는 라면 출시 | |||
---|---|---|---|
작성자권정은 | 등록일2017-11-29 | 조회수92 | |
ㅇ건강 지향과 다이어트 두 관점에서 저당질 제품 풍조가 폭발적인 기세로 시장에 침투하고 있다. 현지 CF광고 등의 영향으로 '당질=악'이라는 이미지가 현지에 확대되고 있음
ㅇ 특히 당질 함유량이 높은 탄수화물을 피하려는 소비 경향이 현저하게 나타나고 있음
ㅇ 이러한 사회변화를 바탕으로 등장한 것이 “면 없는 라면”이며, 당질을 피하면서도 라면을 먹는 욕망을 실현할 수 있는 획기적인 메뉴가 기획 의도임
ㅇ 하지만 이러한 의도가 소비확대에 이어지기 부족 실질적으로 현지인에게 라면의 맛을 결정짓는 것에는 면이 좌우하는 부분이 높기 때문으로 단순히 건강을 위해 면 없는 라면을 선택하기에는 부족한 부분이 많았던 것이 사실
ㅇ 결국 면 없는 라면 제품은 라면 소비자를 대상으로 기획된 상품임에도 라면 대용품이 아닌 상품으로 소비되는 실정
■ 시사점 ㅇ최근 일본 소비 트랜드의 키워드는 「건강지향」임 하지만 건강, 기능성을 중요시 한 나머지 제품의 고유한 맛 등을 배제한 상품의 경우 일본 시장에서 크게 성공하기는 어려운 환경임 ㅇ 한국 농식품의 대일 수출에 있어 '건강 지향', '맛', '가격' 등 상품을 선택함에 있어 다양한 요소를 꼼꼼하게 따지는 까다로운 일본 소비자를 고려할 필요가 있음
* 출처 : 일본식량식문(2017.11.15) / 작성자 : 도쿄지사 김신호
|
'일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일본-도쿄지사] 일본 재해식 시장현황 및 전망 (0) | 2017.12.06 |
---|---|
[일본-도쿄]일본 포장 떡, 차세대를 겨냥한 전략은? (0) | 2017.12.06 |
일본 베이커리·음료 등에 소금 활용 ‘붐’ (0) | 2017.12.06 |
일본, 2배 비싼 ‘더 초콜릿’ 30대 히트 상품 2위 (0) | 2017.12.05 |
[전문가 기고] 번성하는 일본 소매업계로부터 무엇을 배울 것인가? (0) | 2017.12.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