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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라질]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곡산 2008. 8. 1. 22:07

[브라질] 2008년 상반기 히트상품

- 경제호황 따른 고급제품 수요 증가 -

- 베이징 올림픽으로 중국 배달음식 특수 -

 

보고일자 : 2008.7.29.

최선욱 상파울루무역관

cristina@kotra.com.br

 

 

1. 비디오 콘솔 게임

 

 품목명 : Wii 시리즈

 

 

 ○ 제조(서비스)사 : Nintendo

 

 ○ 가격대 : 콘솔 리모콘 포함 2000헤알

 

 ○ 수요계층 : 아동 및 청소년이 주 수요층이지만,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음.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일부 게임은 실제로 몸을 움직여 마치 직접 운동하는 느낌을 주며 재미를 더함.

 

 ○ 작동이 간단하고 화면 이해가 쉬워 남녀노소가 쉽게 즐길 수 있음.

 

 ○ 헤알화 대비 달러가치 하락으로 최근 기계 가격이 감소함.

 

2. SUV 차량

 

□ 품목명 : 포드의 Ecosport, 현대 Tucsan, 미쓰비시의 Pajero

 

   

 

 ○ 제조(서비스)사 : 포드, 현대, 미쓰비시

 

 ○ 가격대 : 옵션에 따라 1만~8만 헤알 사이

 

 ○ 수요계층 : 여행을 즐기는 젊은 고소득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올해 상반기 SUV 차량 판매는 전년동기대비 무려 55.2%나 증가해 눈길을 끌고 있음.

 

 ○ 전년동기대비 올 상반기 판매량은 포드 Ecosport는 34.11%, 현대 투산은 14.80%, 미쓰비시 파제로는 14.80%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 경제 호황·임금 상승 등의 요인으로 인해 브라질 내 소비가 전반적으로 상승했으며, 고소득층 소비자들은 경제 사정이 좋아진데다가 달러가치 하락으로 차량 가격이 과거에 비해 하락하면서, 최근 SUV 차량을 구매하는 경우가 늘어남.

 

 ○ 특히 가격 대비 품질을 비교할 경우, 현대 투산은 브라질 소비자들로부터 매우 좋은 평가 받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3. 휴대전화

 

□ 품목명 : i-Phone

 

 

 ○ 제조(서비스)사 : 애플

 

 ○ 가격대 : 8기가 모델 약 1500~2000헤알

 

 ○ 수요계층 : 인터넷 및 첨단 하이테크 IT 제품을 즐기는 젊은이 및 고급 전문 인력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이 제품은 아직까지 브라질 시장에 공식 출시되지 않았음에도 사용자 수가 급증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남.

 

 ○ 브라질 iphone 사용자 수는 현재 정확하게 파악할 수 없으나, 4월 한달간 휴대폰을 통해 인터넷에 접속한 건수 31만1700건 중 절반 이상에 해당하는 17만4700건이 iphone을 사용해 접속한 것으로 조사돼, 이 제품의 수요자가 상당히 많은 것으로 추정되고 있음.

 

4. 배달용 중국음식

 

□ 품목명 : 야끼소바, 튀김 만두, 닭튀김 등

 

     

 

 ○ 제조(서비스)사 : China Town, China in Box, China House, Jin Jin, Lig Lig

 

 ○ 가격대 : 요리 1접시당 평균 20헤알 안팎

 

 ○ 수요계층 : 젊은층~중장년층까지 폭이 넓음.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베이징 올림픽을 앞두고 중국에 대한 브라질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중식 배달 체인점들이 대대적인 광고를 하고 있으며, 각종 올림픽 세트 메뉴도 개발하고 있음.

 

 ○ 이미 오래 전부터 중국 음식은 브라질 배달 요리 분야에서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으며, 피자 등과 함께 브라질 소비자들이 즐겨 주문하는 음식임.

 

 ○ 야끼소바(야채와 고기를 섞은 요리. 이름은 일본어지만 브라질에서는 중국음식으로 취급됨)·닭튀김·튀김만두 등이 가장 많이 주문되며, 20헤알 남짓의 저렴한 가격에 2인분 요리를 주문할 수 있다는 점 등이 소비자들의 인기를 끌고 있음.

 

5. 無 알코올 맥주

 

□ 품목명 : Brahma 사의 무 알코올 맥주 ‘Liber’

 

 

 ○ 제조(서비스)사 : Brahma

 

 ○ 가격대 : 1.80~2.50헤알

 

 ○ 수요계층 : 젊은층 및 중년층

 

□ 시장반응 및 히트요인

 

 ○ 얼마 전 브라질 정부가 음주운전자를 강력히 처벌하는 법을 선포한 이후 무알코올 음료 수요가 평소보다 20%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남.

 

  기존의 음주 금지령은 혈중 알코올 농도 0.06%(맥주 2잔 정도)까지는 음주 후에도 운전이 가능했으나, 최근 발표된 법에 따르면 음주 운전을 하다 적발될 경우 혈중 알코올 농도에 관계없이 벌금 955헤알을 납부해야 되는 것은 물론, 12개월 운전면허 정지 처분을 받게 돼 이에 부담을 느끼는 사람들이 주로 무 알코올 맥주를 즐겨 찾고 있음.

 

 

자료원 : 경제전문지 Gazeta Mercantil, 일간지 Folha de São Paulo, 무역관 보유자료 종합

환율 : 1달러=1.6헤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