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캐나다등

美 농심라면, 대형창고형체인점 BJ's Wholesale Club에서 절찬리 판매중

곡산 2016. 5. 7. 10:06
美 농심라면, 대형창고형체인점 BJ's Wholesale Club에서 절찬리 판매중
본문 Frame

ㅇ BJ's Wholesale Club(www.bjs.com)은 창고형 멤버십 할인 체인점으로 미국 15개 주에 210개의 대형 점포를 개설하고 클럽 회원(회원가입비 연간 50~100달러)을 900만 명 이상 보유한 창고형 멤버쉽 할인 체인점임. 종업원은 25만 명으로 있으며 연간 매출액이 120억 달러를 기록하고 있음.

 

ㅇ 동사는 미국 창고형 멤버십 할인 체인 경쟁업체인 Costco Wholesale과 Sam's Club에 이어 매출액 기준으로 3위에 자리매김함. BJ's Wholesale Club이 다른 경쟁업체들과 다른 점은 BJ's Wholesale Club은 전국 브랜드 제품을 주력으로 판매하고 있지만, 다른 창고형 멤버십 할인 체인점들은 자체 브랜드(Private Brand)를 중점적으로 개발, 판매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음.

 

ㅇ 미국 라면 시장은 일본 제품인 Maruchan이 시장을 창출하고 구축해 왔으며 시장점유율에서 절대적인 우위를 차지해 왔으나, 농심라면이 미국 시장에 적극적으로 진출하고, 미국에서 생산을 시작하고, 주류 슈퍼마켓을 공략하면서 시장점유율이 지속해서 상승하고 있음.

 

ㅇ 3~4년 전만 해도 BJ's Wholesale Club에 농심라면이 전혀 판매되지 않았었으나 최근 1~2년 사이에 가격이 2배에 달하는 고가임에도 불구하고 제품 품질 면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매대 진열면적에서 Maruchan을 능가하고 있을 정도로 미국인들의 라면 구매를 선도하고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