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 |
中 화남지역 요식업 진출기(3) 허니문 디저트(满记甜品) | |||
작성일 | ![]() |
2011-10-31 | 작성자 | ![]() |
오영주 ( yj_oh@kotra.or.kr ) |
국가 | ![]() |
중국 | 무역관 | ![]() |
광저우무역관 |
中 화남지역 요식업 진출기(3) 허니문 디저트(满记甜品) - 맛과 신선함은 기본 - - '건강'으로 승부 -
□ 홍콩 현지 인기 비결
○ 맛, 신선함 - 세밀하고 정교한 제조방식과 100여 가지가 넘는 다양한 종류의 메뉴, 그리고 맛으로 홍콩 현지 소비자의 인정을 받음 - 맛있는 음식이 바로 음식점 경영의 근본으로 여겨 무엇보다도 신선함과 맛을 가장 중시, 원재료로 사용되는 과일에도 절대로 성장 촉진제를 사용하지 않음 - 식품의 품질 확보와 운영 효과의 제고를 위해 중앙식품 제조공장과 과일 처리창고와 물류 운송조직을 설립해 모든 생산, 운송, 판매를 자체 처리
○ 건강한 디저트 - 단순한 디저트가 아닌 '건강'한 디저트를 공략, 많은 젊은 여성들이 건강을 위해 매장을 찾음. - 참깨죽(芝麻糊), 호두스프(核桃露), 아몬드차(杏仁茶)는 맛 뿐만 아니라 보양효과 또한 뛰어나 허니문 디저트의 세 가지 보물이라 불림.
참깨죽(芝麻糊), 호두스프(核桃露), 아몬드차(杏仁茶)
자료원 : 바이두
□ 중국 내 마케팅 전략
○ 센트럴 키친 - 원재료를 통일적으로 구매해 센트럴 키친으로 배송 후 각 센트럴 키친에서 통일적으로 생산 각 매장으로 배송해 각 매장에서 판매하는 부채꼴 형식의 관리방식 채용 - 모든 원재료를 회사가 통일적으로 구매하는 것은 원가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원재료의 신선함과 안전성을 확보해 매장마다 원재료의 차이로 발생할 수 있는 맛의 차이를 피할 수 있음. - 모든 각 매장의 점장은 매일 중앙 주방에 다음 날의 제품을 주문하고, 통일적으로 배송돼 각 매장은 초벌가공만 함
○ 서비스 - 새로 개업한 매장 직원은 개업 6개월 전부터 기존 매장에서 교육을 받음. - 허니문 디저트의 서비스 방식을 비교적 빠르게 익힐 수 있고, 기존 매장의 분위기에 빠르게 적응시켜 실수를 줄일 수 있으며, 매장마다 서비스 질의 차이가 발생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음.
○ 소비자 접근성 강화 - 주 고객이 15~35세의 젊은 여성인 허니문 디저트는 매장이 1층에 위치한 경우는 소수, 대다수가 지하 1층 혹은 2층에 위치 - 일반적으로 젊은 여성들이 가장 집중적으로 모이는 장소인 여성 의류 코너가 대형 쇼핑센터의 2층에 위치한다는 점을 공략
허니문 디저트(Honeymoon Dessert,满记甜品)
□ 인기 요인
○ 타 디저트 브랜드와의 차별성 - 보신주의 문화가 강한 중국에서 일반적인 디저트의 대부분이 달고, 차거나, 카페인이 들어가 많이 꺼려지는 것에 비해 허니문 디저트는 기호에 따라 찬 것과 따뜻한 것을 고를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건강을 생각한 재료들로 소비자들의 호평을 얻음. - 일반적인 디저트는 달고 칼로리가 높고, 건강에도 좋지 않아 꺼리는 여성에게도 허니문 디저트의 경우 살 찔 걱정 없는, 건강을 챙길 수 있는 디저트, 너무 달지도 않은 디저트로 호감을 얻음 - 신선한 과일, 특히 망고를 위주로 하는 디저트를 만드는 허유산(许留山)과 빵, 케이크, 서양식 쿠키, 중국식 쿠키를 파는 메이씬씨빙(美心西饼), 오픈형 주방의 Bread talk 등과 같은 디저트 프랜차이즈점보다 가격은 좀 더 높더라도 더 수준 높은 서비스와 신선함, 그리고 편안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인테리어를 갖춘 곳에서 디저트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소비자를 사로잡음
자료원 : 바이두, 허니문 디저트 홈페이지 및 언론 종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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