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2007년도 상반기 히트상품
- 인기몰이의 핵심 키워드, 건강과 아름다움 -
보고일자 : 2007.7.20.
유기자 타이베이무역관
kotra.tpe@msa.hinet.net
□ 노화방지의 꿈, 미용용품과 건강보조약품에 대한 관심으로 표출돼
○ 현재 대만 시중의 중국어 잡지 및 서적 가운데 노화방지에 대해 내용을 서술한 서적만 약 100권이 넘을 정도로 출간돼, 일반인의 노화방지에 대한 관심을 반증하고 있음.
○ 소비자의 노화방지에 대한 관심도가 급증함에 따라, 최근에는 주름개선이나 피부탄력공급 화장품이 각광받고 있는데, 바르는 화장품만 아니라 Q10이나 콜라겐 음료나 캡슐과 같은 먹는 화장품 개념의 건강보조약품들도 다수 등장하고 있음.
○ 특히, 2007년도 상반기 인기상품인 건강보조약품과 미용용품을 통해 무엇보다 건강을 유지하고 아름다움을 가꾸기 원하는 대만 소비자들의 심리가 여실히 표출되고 있음.
□ 미용용품 | |
|
○ 레드와인 마스크 팩 - 원산지 : 일본 - 가격대 : NT$ 7,000 (500ml) - 대만 인기 여자 연예인 徐熙媛이 저술한 美容大王이라는 미용서적의 파급효과로 대만 젊은 여성층에서 인기 화장품으로 급부상함. 저자가 책 내용 중에 레드 와인 마스크 팩을 추천한 것을 계기로 미용용품 시장에 각종 레드 와인 마스크 팩 제품이 등장했음. |
|
○ A1 BEAUTY 미용기기 - 원산지 : 대만 - 가격대 : NT$ 2,980 - 피부전용 다리미라는 개념의 미용기기로, 잔주름이 생기기 용이한 부분을 중심으로 가볍게 안마하여 사용함. 우수한 주름개선과 노화방지의 효능으로 대만 3대 홈쇼핑 채널인 ETTV에서 인기리에 판매됨. |
□ 건강보조약품 | |
|
○ 동충하초 균사체 분말캡슐 - 원산지 : 대만 - 소비자 가격 : NT$ 1,350 - 2006년도 대만 일반의약품 시장의 총 매출수익 US$ 5억 중에서 전통약물의 비중이 64%를 차지하여, 대만 사람들은 보편적으로 전통약물의 섭취를 통해 체질을 개선하고 영양을 보충하려는 경향을 보임. 따라서, 현재 대만의 건강보조식품 시장에서 전통약물을 주요 성분으로 함유하고 있는 제품이 강세를 보이고 있음. |
|
○ Q10 복용캡슐 - 원산지 : 일본 - 소비자 가격 : NT$ 1,500 (60캡슐) - 최근 들어 대만 내에서도 한창인 피부미인, 생얼미인 신드롬의 영향에 호응해 피부탄력 효능이 우수한 Q10을 직접 복용할 수 있는 Q10 엑기스 음료 및 캡슐 등 건강보조식품과 더불어 Q10 성분함유 화장품 시리즈가 대만 시중에 다수 등장하고 있음. |
□ 기타 부문 | |
|
○ Berathe 공기청정기 - 원산지 : 싱가폴 - 소비자 가격 : NT$ 2,980 - 대만의 평균 습도는 77%로 장마철에는 90%에 육박하는 습도가 높은 지역이기 때문에 세균 번식의 비교적 용이하고, 이에 따른 아토피성 피부염 및 비염을 유발할 가능성이 있음. 따라서, 습기 조절 기능은 물론 악취 및 살균 효능이 있는 공기청정기의 수요도가 높음. |
|
○ Dr.Aroma Insect Repellent Spray (100% 천연성분 모기물림방지 스프레이) - 원산지 : 오스트레일리아 - 소비자 가격 : NT$ 580 (100ml) - 대만은 아열대 기후권으로 한국에 비해 기온과 습도가 높아 모기의 출몰기간이 상당히 긴 편이기 때문에 모기물림방지 제품이 보편적으로 사용되고 있음. - 한편, 언론매체에서 기존 모기물림방지 제품에 함유된 DEEF성분이 피부에 해롭다고 보도한 것을 계기로, 소비자들이 화학성분의 함유되지 않은 100% 천연 성분 제품을 선호하고 있는 결과로 보임. |
자료원 : 인터넷 쇼핑 사이트 자료 종합 정리
'중국'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크랩] 중국음식(한국인 식성으로) (0) | 2007.08.24 |
---|---|
[스크랩] 지역별중국인의 특징 (0) | 2007.08.24 |
[스크랩] 2007년 상반기 중국 히트 상품 (0) | 2007.07.24 |
[스크랩] 中, 쌀 가공기계시장 전망 밝아 (0) | 2007.06.26 |
[스크랩] 중국 실버산업 시장동향 (0) | 2007.06.2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