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 웰빙

[유망브랜드 대상]내 인생의 마지막 동반자 칡즙

곡산 2008. 8. 27. 20:26

[유망브랜드 대상]내 인생의 마지막 동반자 칡즙
입력: 2008년 08월 27일 10:22:12
 

고향 발전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자신의 고향인 전북 군산 개정면 아산리에 돌아와 칡을 이용한 식품회사인 (유)아산우진식품 농업회사(대표 최우진)가 [경향닷컴 2008년 하반기 유망 브랜드대상] 건강식품 분야에 선정되었다.

칡을 인생의 마지막 사업의 동반자로 삼고 고향에서 최후의 승부수를 선택한 최우진 대표는 자신이 설립한 (유)아산우진식품(www.foodon.kr)에서 국내산 칡을 이용한 칡즙을 선보이고 있다.

(유)아산우진식품은 우리나라에서 생산되는 100% 순수 국내산 칡만으로 생산라인을 가동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강원도에서 생산되는 칡의 70%를 소비하고 있다.

칡은 우리나라의 산과 들 어디에서나 자생하고 있다. 별도로 재배하지 않아도 자생하고 있는 것을 채취해 쓴다. 인공적으로 재배하지 않아서 칡은 공해에 찌들지도 않고 깊은 산속 오염되지 않은 토양의 영양분을 흠뻑 머금고 있어 오염되지 않은 순수 토종의 하나이다.

칡은 설사, 변비에 좋고 땀으로 물기를 내보내고 열을 내려 열병에 효험을 보이고 있다. 또한 숙취해소와 갈증해소, 피로회복, 고혈압, 당뇨, 해열, 감기, 구토 가래, 뇌졸중, 어깨통증 등에 좋은 효능을 보인다. 성장호르몬도 많아서 성장하는 아이들에게도 매우 좋은 식품으로 일컫는다.

칡은 약한 불에 달여 물처럼 마시거나 날것을 즙을 내어 잠자기 전에 한잔씩 마시는 등 복용방법도 다양하다.

아산우진식품에서 제공하는 칡즙은 야생칡 100%로 국내 최고의 농도를 자부하며, 건강을 위한 식품으로 타사와 비교할 수 없는 엄선된 칡만을 선별하여 최상품의 칡즙을 먹기 좋게 포장하여 제공하고 있다.

그뿐만 아니라 최 대표는 지역 사회의 봉사에 공헌을 하고자 여러 군데에 후원금과 장학금을 기부하고 있다.

대표적인 예가 익산고등학교와 자매결연 하여 학생들이 진로와 자신감을 북돋아주고자 매주 월요일마다 강의를 서고 있다. 또한 강의로 끝나지 않고 익산고에서 시행중인 ‘비즈쿨’이라는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쉬는 토요일마다 사업장에 와서 현장실습을 하고 있다.

지역발전을 위해 승부수를 던지고 있는 (유)아산우진식품이 지역발전과 국민의 건강을 책임지는 건강식품 칡즙의 두 마리의 토끼를 다 잡을 수 있을지 앞으로의 행보가 귀추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