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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 2025년 가치, 프라이빗 라벨 및 프리미엄 브랜드 성장 전망

곡산 2025. 1. 28. 20:19

[미국] 2025년 가치, 프라이빗 라벨 및 프리미엄 브랜드 성장 전망

시장 분석 기관 서카나 (Circana Compass Insights)에 따르면, 2023년 11월부터 2024년 11월까지 달러 기준 글로벌 식음료 소매 매출은 2.6% 증가했으며, 가격 및 제품 믹스는 1.6%, 판매량은 1.1%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기업들이 경쟁력을 유지하기 위해 프로모션을 강화하면서 가격 조정으로 인한 수익성 증가는 제한적이었다.

소비자들은 고급 브랜드 대신 프라이빗 라벨이나 덜 고급스러운 대안을 선택하면서 비용을 절감하는 동시에, 혁신적이고 고품질 혹은 특수 제품으로 눈을 돌리며 소매 판매량 증가를 이끌었다. 2023년에는 물가 상승이 한 자리 수로 완화되었고, 2024년 초에는 높은 식품 서비스 비용에서 소비자들이 벗어나면서 3년 만에 처음으로 소매 판매량이 증가하였다. 하지만 인플레이션 완화에도 불구하고 소비자들은 2019년에 비해 약 30% 더 많은 식료품 비용을 부담하고 있다. 이러한 가격 상승 기조로 인해 소비자들은 가치 채널(예: 달러 스토어, 창고형 매장, 온라인)을 더 많이 이용하며, 프라이빗 라벨과 프리미엄 및 초프리미엄 제품이 주류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 구매 의사를 약화시키고 있다.

서카나의 소비재 및 식음료 서비스 인사이트 책임자인 샐리 라이언스 와츠(Sally Lyons Watts)는 소비자 구매 습관의 변화로 인해 ‘예측 불가능한 소비자(unscripted consumer)’가 등장했다고 밝혔다.

예측 불가능한 소비자들은 기존의 쇼핑 패턴을 고수하기보다는 즉각적인 필요, 인지된 가치, 가용 예산에 따라 더 유연하고 반응적인 쇼핑 행태를 보이고 있다. 그녀는 최근 관찰된 소비자들의 채널 변화, 제품 변화, 카테고리별 영향이 결합된 가치 쇼핑 패턴은 이전에는 볼 수 없었던 새로운 형태라고 설명했다.

이러한 소비자들은 대량 구매나 계획된 소비에서 벗어나, 구매 순간에 필요한 것을 즉각적으로 구입하는 쇼핑 습관을 보이며, 더 적은 품목으로 더 빠르게 쇼핑하는 경향이 증가하고 있다. 결국, 예측 불가능한 소비자들은 제한된 예산에 맞춰 지출 패턴을 조정하고 있으며, 이는 프라이빗 라벨과 프리미엄 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하거나, 가치 채널 방문 빈도를 늘리고 외식을 줄이는 방식으로 나타나고 있다.

샐리 라이언스 와츠는 소비자들이 가치를 가격 이상의 개념으로 받아들이며, 가치를 느끼면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전했다. 이에 따라 내셔널 및 중견 브랜드는 소비자에게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소셜 미디어 활동을 강화함으로써 프라이빗 라벨 및 프리미엄 채널과 경쟁할 수 있다고 제안했다.

예를 들어, 2024년 코티지 치즈는 소셜 미디어에서 레시피 활용으로 큰 인기를 얻으며 성공을 거두었다. 이를 통해 다른 주류 제품들도 새로운 용도나 소비 계기, 혹은 다른 제품과의 협업을 통
해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

이를 위해 기업들은 맛, 혜택, 영양소, 포장, 가격 등 다양한 속성을 분석하여 소비자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성장 기회를 발굴해야 할 수 있으며 식품 서비스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트래픽을 유도할 수 있다. 또한 브랜드 포트폴리오 내에서 프리미엄 제품과 실속형 제품을 명확히 차별화하여 소비자에게 가치를 전달할 필요가 있고, 다양한 소비자 세그먼트의 요구를 충족하는 솔루션을 통해 프라이빗 라벨과 차별화된 포지셔닝 전략을 수립할 수 있다.

서카나는 2025년 글로벌 식음료 달러 매출이 2~4% 증가하고, 판매량은 1% 이내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했다. 소비자들은 경제성을 우선시하며, 이는 궁극적으로 쇼핑 장소와 품목 선택에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인다. 추가적으로, 이민법 및 관세 변화에 있어 불확실한 연방 정책이 임금 및 수입 비용에 영향을 미쳐 업계가 소비자 기대를 충족시키기 위해 투명성과 가격 경쟁력을 유지하는 데 도전을 받을 수 있다고 분석했다.

써카나는 2025년 경제가 2024년에 비해 GDP와 가처분 소득이 완만하게 둔화되고, 실업률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만약 경제가 예상보다 호전될 경우, 소비자들은 외식을 선호하며 프리미엄 제품 소비가 증가할 가능성이 있다. 반대로 경제 상황이 악화될 경우, 소비자들은 소매 식료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하고 외식을 줄이며, 고급 식품 및 혁신적 제품보다 가치를 우선시하는 소비 경향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였다.

 

참조:

 Value, private label & premium brands will grow in 2025

https://www.foodnavigator-usa.com/Article/2024/12/18/how-will-the-food-industry-evolve-in-2025/

 


문의 : LA지사 박지혜(jessiep@at.or.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