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슈링크플레이션 현상 증가
▶ 주요내용
‧ 호주에서 제품 가격은 그대로 유지하면서 용량이나 크기를 줄여 실질적인 가격 인상을 초래하는 '슈링크플레이션' 현상이 확산되며 소비자들의 불만이 거세지고 있음
‧ 대형마트 울워스와 콜스의 자체 브랜드 제품에서 이러한 현상이 두드러짐
‧ 기존 560g이었던 시리얼이 가격 변동 없이 495g으로 줄어드는 사례가 나타남
‧ 호주 알바니지 정부는 소비자들이 제품의 실제 가치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단위 가격 표시제를 강화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소비자 보호를 더욱 강화할 방침임
‧ 호주 경쟁소비자위원회에 자금을 지원하여 소비자들이 가격 비교와 최적의 구매 방법을 익힐 수 있도록 돕는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임
▶ 시사점 및 전망
‧ 소비자들이 제품 구매 시 단위 가격이나 용량 대비 가치를 더욱 꼼꼼히 비교하는 경향이 강해질 것으로 보이며 슈퍼마켓 내 소비 패턴의 변화와 시장 경쟁을 촉진할 전망
‧ 단위 가격 표시 가독성 향상과 일관된 측정 단위 사용을 의무화하는 규제 개선을 통해 기업의 책임이 강조될 것으로 예상됨
‧ 공정한 가격 책정과 투명한 마케팅 관행을 유지하려는 한국식품 기업들의 노력이 중요해질 것으로 보임
*출처 : news.com.au(2024.10.02.)
문의 : 자카르타지사 이경민 (daniel1222@at.or.kr )
'인도,베트남,동남아시아등등'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도] 인도식품안전표준청(FSSAI), 전자상거래 배달 식품에 대해 최소 45일 유통기한 보장 의무화 (0) | 2024.11.21 |
---|---|
2024 인도 만두 (경쟁력분석형) (0) | 2024.11.20 |
[인도네시아] 가공식품의 설탕, 소금, 지방 함량 규제 계획 발표 (2) | 2024.11.19 |
2024년 베트남 수출경쟁 심화 품목 현지 이슈조사 보고서 (과자) (0) | 2024.11.16 |
[베트남] 베트남 Z세대(Gen Z) 식품 소비 동향 (6) | 2024.11.15 |